[관광경영] 낙동강 풍경소리숲길 홍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목적
3. 타임스케줄
4. 해외 사례
5. 국내 사례
6. 홍보 제안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관광홍보 방법

이미지 제고
정보전달

방문욕구 및
동기 유발.

직접 체험의
장으로 진입.
막대한 예산이 뒤따르는  ‘낙동강 풍경소리 숲길’ 조성에 즈음해서 조성 후
본 관광상품에 방문객을 유도하기 위한 방편 중 가장 중요시 되는
홍보방안의 제시의 필요성을 실감하여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

해외 사례 Ⅰ
- 독일 네카강과 하이델베르크 성
프랑크프루트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
하이델베르크 시내를 관통하여 흐르는 네카강.
운송 수단이 되는 곳.
다양한 역사 유적을 아우르고 있음.
네카강과 하이델베르크 고성을 굽어보는 철학자의 길.
시민들이 삶을 만끽하는 곳.

모든 건물들이 한 폭의 그림으로 자리잡아
독일 방문객들이 빼놓지 않고 들르는 곳.

홍보 방안 Ⅰ
- 풍경소리 숲길 따라 ‘숲길 대장정’
‘숲길 대장정’
경북도에서는 2012년까지 안동에서 고령에 이르는 낙동강 보 구간 145km
숲길을 마련할 계획.
보를 내려다볼 수 있는 등산로의 총 길이는 212km.
보를 중심으로 형성된 이 길은 자연의 소리와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선사.
TV 광고와 각종 매체를 통한 ‘이미지 구축’
- 국토대장정과 비슷한 개념으로 사람들의 인식 제고.

- 생소한 정보에 다소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의 의사결정을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유도.

홍보 방안 Ⅱ
- 리버 투어
안동 구담보에서 고령 달성보를 잇는 구간을 ‘리버 투어’로 정하고 운영
50명 정도의 인원이 수용 가능한 유람선을 운영하고, 리버투어 해설자도 항시 대기
조선의 역사가 담긴 낙동강을 스토리텔링하여 들려주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
TV 광고와 각종 매체를 통한 ‘이미지 구축’
익숙하지 않은 ‘리버투어’ 개념을 사람들에게 인식.

시티투어와 비슷한 개념임을 전하고, 이미지를 전달.

유람선을 타고 낙동강을 둘러 보면서 평온함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다는 이미지 전달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