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소비자를 유혹하는 6가지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호의는 호의를 부른다
하나로 통하는 기대치를 만들라
다수의 행동이 善이다.
끌리는 사람을 따르고 싶은 이유
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경향
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본문내용
.상호성의 법칙
누군가로부터 호의를 받은 사람은 호의를 되갚아야 할 의무감을 갖게되는 심리.

선물이나 호의를 베풀면 보답 받을 가능성이 높아짐


조건없고 순수한 호의는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낼 가능성이 커짐

.상호성의 법칙
크리스피크림 도넛
-새 매장을 오픈하면 먼저 수천 개의 도넛을 무료로 나누어줌.

-매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덤으로 도넛을 줌
-샘플을 접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퍼뜨게됨

.일관성의 법칙
처음에는 망설이지만 일단 마음을 먹으면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적 경향.

일단 답을 한 사람은 자신이 한 말을 지켜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게 됨.


뭔가를 부탁할 때 큰 것부터 하지 말고 먼저 작은 것부터 주문을 하고 이어 점점 큰 것을 요구하라


문안에 발들여놓기
The foot in the doo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 소비자 결정, 사회 운동, 온라인 상호 작용 등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낸다.3. 시사점이 책의 내용은 크게 6가지로 나뉘는데 각각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이다. 심리학의 기초 개론을 여러 가지 사례들을 통해 알기 쉽게 저술해 놓았다. 특히 자신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서술되는 부분은 이 책의 특징이자 강점인데, 이는 독자들에게 현실감을 부여하고, 책의 설득력을 높여 주는 효과를

  •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설득의 심리학
  • 심리를 부추긴다어떤 물건을 한정판매로 지정해 놓고 우리가 서두르지 않으면 그 기회를 놓칠지도 모른다고 경고하고 있는 백화점 세일 광고들을 우리는 심심찮게 발견하고 있다. 영업사원들도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는 관망형의 고객들에게는 경쟁 전략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교육받고 있다. 예를 들어 부동산 업자들은 어떤 집을 살까말까 망설이고 있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집에 관심이 있는 또 한 사람의 고객

  • [심리학] 설득의 심리학 요약정리
  • 심리를 부추긴다어떤 물건을 한정판매로 지정해 놓고 우리가 서두르지 않으면 그 기회를 놓칠지도 모른다고 경고하고 있는 백화점 세일 광고들을 우리는 심심찮게 발견하고 있다. 영업사원들도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는 관망형의 고객들에게는 경쟁 전략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교육받고 있다. 예를 들어 부동산 업자들은 어떤 집을 살까말까 망설이고 있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집에 관심이 있는 또 한 사람의 고객

  • [마케팅원론] 마케팅-쿠쿠 홈시스
  • 소비자와 그 수요가 많지 않았으나 점차 수요가 많아졌고 지금은 일반화가 되었다. 처음에 압력솥을 권장하던 소비자들도 점차 압력밥솥의 장점을 알고 수요하게 되었다. 지금은 압력밥솥이 가정의 필수 가전제품이 되고 있다. 또 예쁜 디자인과 실용성 있게 나오는 2인용, 3인용 등 소형 밥솥부터 10인용 이상의 대형밥솥까지의 다양성까지 갖춤으로써 경쟁성을 갖고 또 우리나라 고유 기술로 해외로의 진출 기반도 마련했다. 가전제품 수입개방에 따라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소비자가 자사의 상품을 이용하도록 유혹하고 있으며, 최근 온라인상에서 크게 발전한 ’UCC를 이용 소비자가 스스로 상품을 찾아오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연계하여 ‘V라인 라이프’ ‘V스타일’ 이라는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어 가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 맛 / 건강옥수수수염은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부기 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이미 많은 소비자가 알고 있다는 것도 제품 개발에 긍정적인 기대를 불러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