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소비자를 유혹하는 6가지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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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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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의는 호의를 부른다
하나로 통하는 기대치를 만들라
다수의 행동이 善이다.
끌리는 사람을 따르고 싶은 이유
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경향
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 본문내용
-
.상호성의 법칙
누군가로부터 호의를 받은 사람은 호의를 되갚아야 할 의무감을 갖게되는 심리.
선물이나 호의를 베풀면 보답 받을 가능성이 높아짐
조건없고 순수한 호의는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낼 가능성이 커짐
.상호성의 법칙
크리스피크림 도넛
-새 매장을 오픈하면 먼저 수천 개의 도넛을 무료로 나누어줌.
-매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덤으로 도넛을 줌
-샘플을 접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퍼뜨게됨
.일관성의 법칙
처음에는 망설이지만 일단 마음을 먹으면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적 경향.
일단 답을 한 사람은 자신이 한 말을 지켜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게 됨.
뭔가를 부탁할 때 큰 것부터 하지 말고 먼저 작은 것부터 주문을 하고 이어 점점 큰 것을 요구하라
문안에 발들여놓기
The foot in the 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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