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LOG MARKETING(블로그 마케팅)의 이해와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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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7.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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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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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말
1. 기업은 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가?
2.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고려해야할 점
3. 기업 블로그 마케팅, 이대로 하면 성공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향후 과제와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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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고려해야할 점
기업들은 경쟁이 심화될수록 보다 자극적인 광고 콘텐츠를 전달하여 고객의 이목을 집중하고자 한다. 그 정도가 심해지면서 과대광고, 허위 광고 등이 발생하게 되었고, 소비자들은 광고의 도덕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면서 광고에 대한 불신감이 커져갔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광고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위축된다. 광고 콘텐츠의 제공 범위가 기업 홈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의 배너광고로 국한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광고에 의존하여 구매를 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구매 전 단계에서 미리 상품에 대한 정보 습득을 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식 수준이 매우 향상하여 사용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것뿐 아니라 제품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기까지 한다. 더 이상 소비자들은 광고 세뇌의 대상이 아닌 판단의 주체가 된 것이다.
☞ 똑똑한 소비자들은 ‘친절한 블로그 콘텐츠’에 주목한다.
블로그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콘텐츠가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었다. 블로그는 블로거의 ‘주관적인 생각’을 기반으로 한다. 그 중에서도 개인 블로그가 좀 더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이유는 ‘소비자 입장의’ 블로거가 쓴 글이기에 더 신뢰를 주기 때문이다. 즉, 기업이 장점만을 나열한 제품 정보보다는 블로거가 ‘경험’하고 ‘생각’한 콘텐츠를 더 믿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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