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LOG MARKETING(블로그 마케팅)의 이해와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 기업은 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가?

2.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고려해야할 점

3. 기업 블로그 마케팅, 이대로 하면 성공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향후 과제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2.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고려해야할 점
기업들은 경쟁이 심화될수록 보다 자극적인 광고 콘텐츠를 전달하여 고객의 이목을 집중하고자 한다. 그 정도가 심해지면서 과대광고, 허위 광고 등이 발생하게 되었고, 소비자들은 광고의 도덕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면서 광고에 대한 불신감이 커져갔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광고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위축된다. 광고 콘텐츠의 제공 범위가 기업 홈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의 배너광고로 국한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광고에 의존하여 구매를 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구매 전 단계에서 미리 상품에 대한 정보 습득을 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식 수준이 매우 향상하여 사용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것뿐 아니라 제품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기까지 한다. 더 이상 소비자들은 광고 세뇌의 대상이 아닌 판단의 주체가 된 것이다.

☞ 똑똑한 소비자들은 ‘친절한 블로그 콘텐츠’에 주목한다.
블로그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콘텐츠가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었다. 블로그는 블로거의 ‘주관적인 생각’을 기반으로 한다. 그 중에서도 개인 블로그가 좀 더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이유는 ‘소비자 입장의’ 블로거가 쓴 글이기에 더 신뢰를 주기 때문이다. 즉, 기업이 장점만을 나열한 제품 정보보다는 블로거가 ‘경험’하고 ‘생각’한 콘텐츠를 더 믿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블로그 분야에서 방문자 순위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다.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네이버의 최고 상품은 검색엔진이다. 네이버의 주요Product는 업계1위인 검색서비스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검색서비스만으로는 많은 회원을 확보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이를 보완한 커뮤니티 서비스로 엔토이를 출시하였다. 다음은 최고검색서비스인 네이버의 지식in과 이를 보완한 커뮤니티서비스 엔토이에 대한 제품설명이다. (1)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향후 변화 - 각 업체들의 마켓 플레이스 시장 진출에 대한 결실이 눈에 띌 것임. - 기존의 몰들이 새로 선보인 형태의 판매시스템의 안정화 단계와 이러한 쇼핑몰들의 성공여부.- 마켓플레이스 시장에서는 로열티가 있는 상인들을 붙잡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치열해 질 것임.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①초기에 명성을 얻을 때 단기간에 특정컨셉/트랙픽에 집중화 하여야 한다.②각 전문몰이 업계1위의 시장점유율을 획득하는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디리버티브(DERIVATIVE)하나의 제품에서 시작했지만 스토리를 통해 다른 제품들이 파생적으로 나오는 전략루머(RUMOR)세간에 돌아다니나 사실이 아니거나 실제 스토리를 변형한 것스토리 메이킹드림케팅(DREAMKETING)사람들에게 꿈을 파는 마케팅기념일(ANNIVERSARY)기념일을 챙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시리즈광고(SERIES)일괄된 컨셉으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http://blog.naver.com/idiotes7?Redirect=Log&logNo=80035725135 → 블로그:드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시도하는 단계이다. 우선 용기, 모험 추구, 선수치기, 실패 수용에 대한 마인드를 갖춰야 하며, 상향, 아이디어, 토론, 프라이드 지향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 그런 후 여러 가지 아이디어 산출 기법을 익히고, 성공하는 역발상 마케팅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전략적 과제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받아들여 실천해 나가야 한다. ▶ 2단계 - 역발상 마케팅의 결과에 따라 향후 진행 방향이 결정되는 단계이다. 역발상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과제가 될 것이다. 현대 관광객들은 변덕이 심하다 . 공산품이든 관광상품이든 이제 는 다량이 아닌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춘 소품 종의 개성 있는 상품 의 개발이 이루어져야만 하는데 이러한 것은 대중을 타켓으로 하던 마케팅에서 개인을 대상으로 하고 그 사람에게 맞는 맞춤 상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서는 고객관리 MIS의 정보 구축이 대단히 중요하다. 고객관리 방식은 특히 웹 환경을 맞아, 쉽게는 회원 가입 카드 작성에서, 최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