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혁신기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생산관리의 소개
(1) 생산관리
(2) 생산시스템

2.생산 혁신기법

3. 생산시스템관리의 최근 경향
본문내용
3. 생산시스템관리의 최근 경향
1. 글로벌 환경하에서의 경쟁
현재는 글로벌 시대, 지구촌의 시대
델(Dell), 삼성전자의 성공비결은 글로벌 네트워크의 효율적 활용
이러한 환경 하에서 기업들은 스스로의 생존을 위해 생산시스템의 관리와 관련된 모든 영역에 대해 글로벌적 시각으로 전략 수행하여야 함
2. 대량고객맞춤화(Mass Customization)의 시대
고객맞춤화(Customization) : “다양한 고객의 취향 및 요구를 맞추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이나 디자인 등을 다양화시키는 것”
대량생산시스템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성은 확보되었으나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를 이루기가 어려워짐
이에 따라 대량고객맞춤화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는데 이는 고객의 취향이나 요구사항에 맞추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함

3. 생산시스템관리의 최근 경향
3.환경문제의 대두

최근 국제적으로 전기전자제품폐기물지침(WEEE), 에너지사용제품친환경설계지침(EuP), 교토의정서 등 환경과 관련된 규제가 늘어남

때문에 기업이 고려해야 할 문제와 더불어 소비자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증가함

이에 따라 세계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은 경영활동 상에서 환경문제를 강조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

4.국내외 기업들의 사례
‘환경무역장벽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EU는 2006년 7월부터 납, 수은, 카드뮴 등 유해 중금속이 포함된 전자제품 판매를 전면 금지한다는 전기전자제품 내 유해화학물질 제한지침(ROHS)을 발표한 데 이어 지난달 29일 EU집행위는 화학 물질 제조자와 수입자, 사용자에게 환경보호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신화학물질관리정책(REACH ; Registration Evaluation and Authorization of Chemicals) 법령을 발표, 이제는 모든 화학물질에 대해 제한하겠다고 나섰다.
또한 자동차에 대해서도 자동차 중량의 95% 이상을 재활용 물질을 사용토록 하는 방안도 추진할 태세다. 이처럼 우리의 수출 주력 상품인 자동차 전자 석유화학 등 어느 한 분야 빼놓지 않고 전 산업 분야에서 환경전쟁 불길이 치솟고 있다. 이러다간 수출 전선 에 먹구름이 낄 것이라는 우려가 높다. 최근 열린 매일경제, 환경재단 공동 '환경이 경쟁력이다' 시리즈 기획위원회의 에서는 이와 같이 높아지는 환경무역장벽에 대한 우려와 국내 준비 부족 등에 대한 질타가 쏟아졌다.’
매일경제 2003년 11월 14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혁신의 필요성기술혁신은 자본․ 노동, 유통, 생산, 관리방법 등 모든 경영활동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한편으로는 커다란 기업위험(企業危險)을 뜻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이에 뒤지면 경쟁에 패배한다는 것을 뜻한다. 더욱이 기술혁신의 속도는 더욱 가속화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정세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종래의 경영방법으로는 불충분하고, 따라서 혁신적인 변화가 요구된다. 네이버 백과사전3. 경영혁신의 목적 및 기법경영혁신을 의도적으로

  • [원가회계]_닛산_자동차의_목표원가_사례
  •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원가기획 관련부문간에서 시너지가 일어나는 상태를 획득할 수 있어도, 비원가기획 관련부문과의 갈등은 피할 수 있다. 그리고 원가기획 관련부문의 제휴가 원활한 만큼 비원가기획 관련부문과의 갈등은 커지게 된다.기술혁신이 경쟁력의 주요 원천이 되는 업종에서는 연구개발비는 물론이고 설계부문 예산도 성역으로 되어 있는 기업이 적지 않다. 이러한 기업에서 설계부문을 원가 기획활동에 끌어넣을 수는 없는 것이다.

  • 국제마케팅-도요타 렉서스 고가격정책 및 브랜드전략
  • 나오는 이미 그런자료가 아닌, 전문서적을 살펴보고 레포트를 작성하고 싶었지만, 사례부분인지라 인터넷부분을 많이 인용하고 정보를 발췌했습니다.기회가 돼서 2학기때 권세정교수님께서 가르치시는 가격전략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싶으며, 더 심층깊게 공부하고 싶습니다.어느정도 틀을 머리에 잡아두는것이 아닌 사례를 조사하면서 정말 좋은 공부 기회가 되었고, 여러모로 현실적인 차원에서 조사하여 좋았고, 뜻깊은 레포트가 되었습니다.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생산에 있어서 시장 지향적이라는 점을 앞서 언급한 바 있다. 고객 지향적인 틈새 상품을 통해 제한된 시장을 발빠르게 공략해 나아감으로 해서 맞춤형 가전제품이라는 하이얼만의 이미지를 창출해 내야 한다. 또 스포츠 마케팅, 음료 시음회 행사와 같은 이벤트를 통한 홍보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참 고 문 헌 >1. made in 차이나 충격 : 아시아 12개국 긴급 레포트 - 마루야 도로지요, 이시카와 고이치 외 저, 한국경제신문, 20022. 차이나 마케팅

  • 기술경영 레포트
  • 생산관리기법으로서 생산을 계획하고 통제할 수 있는 알고리즘에 의해 공장운영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기법이다. TOC가 경영관리에 크게 공헌한 것 중의 하나는 제약자원을 새로운 각도에서 보고, 그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조직성과의 지속적인 향상 및 경영혁신을 유도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여기서 제약자원 혹은 제약요인이란 자원들 중에서 조직이 목적달성을 위해 나아가는데 방해가 되는 자원을 말한다.TOC는 경영기법이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