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푸르지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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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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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주제선정 동기
Ⅱ . Environment
마케팅전략 필요성 / 푸르지오 런칭계기 / Marketing strategy
Ⅲ . STP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Ⅴ. Customer Reaction Analysis
태도변화
VI. Consumer Buying Decision Step
구매의사결정단계
VII. Conclusion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PRUGIO TREE
푸르지오 숲
공간감+리듬감 한폭의 그림 여유, 문화
Jingle strategy
소비자에게 TV광고를 통해 ‘푸르지오’라는 청각적 코드를 반복적
노출시킴으로써 친근감 형성
고객특성 설 명 Target
30-40대 수입이 증가추세
집을 새로 구입할 시기
O
40-50대 수입이 안정됨
집을 가지고 있음
X
50대이상 수입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음, 집을 가지고 있음
X
고객특성 설 명 Target
Sweet Home
추구형 집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집을 투자자산으로 생각
O
거실
중시형 집에는 거실이 있어야 하며
방 크기 보다 거실크기가 중요
X
전원생활
추구형 전원주택에서 살고 싶음
단독주택을 선호
X
고객특성 설 명 Target
브랜드 중시 아파트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기술력보다는
브랜드에 관심
O
기술력 중시
건설 기술을 잘 알아
기술력에 관심
X
“Sweet Home을 추구하는 30-40대 이며 브랜드에
가치를 부여하는 여성”
IMF이후 부동산은 재테크로 인식
푸르지오에 살면 생활가치뿐만 아니라 자산가치도 상승
CF가 방영될 시기가 부동산 침체기였음
소비자는 사람, 상표, 제품과 관련된 신념, 태도, 의도, 행동과 같은
인지적 요소간의 일관성 추구
좋아하는 연예인의 광고에 대해 적극적인 권유로 인정하지 않음.
싫어하는 제품을 광고하는 연예인을 싫어함.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경
대우건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김남주를 통해 긍정적으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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