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자아일치성이 상표태도와 구매경험에 끼치는 영향(특정 브랜드4개를 선정한 신발제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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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왜 신발을 선택했나?(제품차별화, 가격차별화)
02. 독립적으로 상표개성이 인식된 4개 브랜드
03. 설문조사 방법 설명
04. 자아일치성이 상표태도와 구매경험에 끼치는 영향
05. 상표개성과 광고
본문내용
1. Feel Product – 브랜드
Think Product – 제품경쟁력

2. 신발이 고관여???
-> 기능 vs 패션아이템

3. 고관여 상품은 가격차별화 상쇄

4. 패션기능으로서 신발에 한정


Motivation 高
패션의 아이템으로 신발 인식
신발을 사기 전 20개 정도 살펴봄

Ability – 高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살 능력 있음.
브랜드에 대한 해박한 지식

Opportunity – 低
신발이 필요할 때, 매장 방문
주로 impersonal정보 사용


중심단서
다양한 디자인
높은 품질(튼튼함)
폭넓은 인지도
업계 리더


신념형성
디자인, 가격, 품질 보증
편리함과 기능성 동시에 갖춤
부정적이미지를 주지 않는다.
(못해도 중간 이상은 간다)
매니아성 표출


주변단서
김연아, 박지성,
그 외 유명스포츠인들(모델)
휴먼레이스 등 상표를
알릴 수 있는 행사


광고태도
스포츠브랜드인
나이키 잘 표현

상표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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