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아제약 `박카스` 영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박카스’ 인가?
2. 왜 영국 인가?
3. 환경 분석
4. 시장 분석
5. 자사 분석
6. 경쟁사 분석
본문내용
▶ 한-EU FTA 체결
- 공산품의 조기 관세철폐 비중 및 장기 유예품목에서 한-미 FTA 보다 유리

▶ 한국에 비해 EU측이 조기에 관세를 철폐
- 비대칭적 방식

▶ 공산품 전 품목 5년 내 관세 철폐
(97%: 즉시철폐, 2%: 3년 내 철폐)


▶ HDI Rankings 상위권
(Human Development Index
: 인간개발지수)


▶ 잘 갖춰진 인적자원 인프라



▶ GDP : 2조 7,870억 달러 / 1인당 GDP : 36,600달러

▶ 경제 성장률 : 0.7%

▶ 실업률 : 7.1% (2009년 3월)

▶ 물가상승률(CPI) : 3.9% (2008년 말)

▶ 환율 : £1 = 2,025.65원
£1 = $ 1.642 (2009년 6월 1일 매매기준율기준)

▶ 국제수지 : 1,770억 달러 적자 (2008년)



< 영국 식/음료 시장 개황 >

▶ 식/음료 제조업 총생산액 970억 유로
(전체 제조업 생산액 15.5%)

▶ 영국 식/음료 소비량 2180억 유로
(전체 소비 지출액의 21%)

▶ 세계 4번째의 식/음료품 수입국
(수입액 210억 파운드, 수출액 100억 파운드)
< 음료시장과 소비자 >

▶ 과거 : 보수적, 전통을 중시하는 국민성
- 브랜드 충성도와 비가격 경쟁력이 중요 요소

▶ 현재 : 수입규모 확대와 유통 채널 간 가격경쟁으로
시장이 역동적으로 변함

▶ 한국상품에 대한 인지도
- 삼성과 LG 전자제품,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성공
→ 인지도 상승+소비자 호평
- 저가상품이라는 인식
→ 품질에 기반을 둔 가격 경쟁력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는 추세
참고문헌
☞ KOTRA 영국투자정보 外
☞ SERI 경제 포커스
한-EU FTA의 주요 타결내용과 시사점,
최근 영국 경제의 부진요인과 시사점 등
☞ 한국 PET용기 협회
☞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식약청(식품영양성분데이터베이스)
☞ 동아제약
☞ 레드불 社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2005 투자론 모의투자
  • 동아 제약 ① 동아 제약이 속한 제약 산업 분석2005년엔 세계경제성장률이 둔화되고, 국내 경기는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되는 반면, 국내 제약산업의 경우는 무난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일부 경제연구소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증권가의 제약산업 담당 애널리스트들은 국내 제약산업의 성장세 유지는 제네릭의약품 활성화, 본격적인 인구 고령화 등의 요인에 힘입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러나 제약산업에 몸담고 있는 필자가 장기적 관점에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 진출시의 전략: 매장의 표준화 ․ 과학화된 관리를 통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즉, 정보시스템을 통한 선진 경영관리의 도입으로 업무의 효율을 제고하였고, 본사와 위성통신을 통하여 상호 정보교류를 해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 하였다. 또한 국제 유명 다국적 기업에서 대량 구매를 하여 낮은 가격에 제품을 조달하였기 때문에 까르푸보다 더 다양한 상품을 더 싸게 팔 수 있었다.선점기업들의 전략을 정리해보면, 할인점 방식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국제품품 명업 체비 고신 라 면농 심한국수입쵸코파이오리온,크라운,롯데3개업체 중 오리온 가장 인기다시다제일제당한국수입크린랩크린랩중국 상해 생산냉장고, 전자레인지삼성, LG중국 현지 생산박카스동아제약중국 현지 생산4) 중국의 특성 고려① 선 호 : 중국인들이 전통적으로 단 것을 좋아하는 특성을 감안하여, 과자 쪽을 강화했는데 과자는 전체 식품매출 중 10%가 넘는 매출비중을 차지한다. ② 지리적 위치 : 중국은 아직 사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국제품품 명업 체비 고신 라 면농 심한국수입쵸코파이오리온,크라운,롯데3개업체 중 오리온 가장 인기다시다제일제당한국수입크린랩크린랩중국 상해 생산냉장고, 전자레인지삼성, LG중국 현지 생산박카스동아제약중국 현지 생산4) 중국의 특성 고려① 선 호 : 중국인들이 전통적으로 단 것을 좋아하는 특성을 감안하여, 과자 쪽을 강화했는데 과자는 전체 식품매출 중 10%가 넘는 매출비중을 차지한다. ② 지리적 위치 : 중국은 아직 사

  • 해외투자론 -동아제약의 FDI
  • 제약회사들이 다국적 제약사들과 같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해외부문에 눈을 돌려야 할 것이다. 2. 동아제약 선정 이유우선 동아제약은 국내 제약회사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기업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장률을 지키고 있다. 2012년 6월 18일에는 보건 복지부에 의해 혁신형 제약기업 혁신형 제약기업은 신약개발 연구개발(R&D) 역량과 해외 진출 역량이 우수하다고 인증된 기업으로, 국내 제약 산업을 미래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