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이색스포츠 체스복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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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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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ess-Boxing 소개
2. Chess-Boxing GYM의 개요와 선정배경
1) 아이템 소개
2) 선정배경
3.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재무 분석
5. Q&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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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정 배경
- 복싱이라고 하면 보통, 나무로 된 바닥과 어두운 분위기의 허름한 체육관을 떠올리게 되 고 복싱을 직업으로 하거나 평생 배울 것이 아닌 일반인에게는(특히, 젊은 남성과 여성, 아주머니) 복싱을 배우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다는 점과 기존의 헬스클럽에서 는 얻을 수 없는 운동에 대한 재미나 친목, 경쟁과 승부를 통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두뇌도 발달시킬 수 있는 새로운 레저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착안하게 됨.
3.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Segmentation
체스복싱 시장의 Segmentation은 단순한 복싱, 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닌 여가, 운동에 투자 하고 싶은 사람을 위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기존의 헬스나 또 다른 레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체스복싱 시장의 고객이 된다.
☞ 우리가 타겟으로 하는 남성이나 20/30대를 기준으로 보면 상위 13개 항목 중 체스복싱 이 진입해야 할 분야는 모임참가, 스포츠, 인터넷게임 등 3개 항목이며 여가활동을 하는 국민 전체의 25% 정도이다
Targeting
남성부
남성의 경우 복싱을 배우고 싶으나 기존 체육관은 기술적 측면과 시합에 중점을 뒀기에 흥미가 조금 떨어진다. 따라서 남성은 체스+복싱+스트레스 해소를 중심으로 체스복싱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여성부
여성은 20~30대 초반, 30대 중반의 두 target으로 나누는데 20~30대 초반 그룹은 대학생과 결혼을 하지 않은 직장인이 대부분으로 그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 헬스장을 많이 가지만 헬스장은 지루하기에 금세 운동을 포기하게 된다. 따라서 체스복싱에서는 체스+복싱+다이어트를 결합시켜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30대 중반 이후의 여성에게 지루한 기존의 헬스장은 친목을 중시하는 아줌마 계층에게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체스+복싱+친목+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를 곁들인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한다.
Positioning
체스복싱의 positioning은 기존의 체스와 헬스, 복싱보다 흥미도가 높으면서 가격은 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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