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이색스포츠 체스복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hess-Boxing 소개

2. Chess-Boxing GYM의 개요와 선정배경
1) 아이템 소개
2) 선정배경

3.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재무 분석

5. Q&A


본문내용

2) 선정 배경

- 복싱이라고 하면 보통, 나무로 된 바닥과 어두운 분위기의 허름한 체육관을 떠올리게 되 고 복싱을 직업으로 하거나 평생 배울 것이 아닌 일반인에게는(특히, 젊은 남성과 여성, 아주머니) 복싱을 배우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다는 점과 기존의 헬스클럽에서 는 얻을 수 없는 운동에 대한 재미나 친목, 경쟁과 승부를 통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두뇌도 발달시킬 수 있는 새로운 레저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착안하게 됨.



3.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Segmentation
체스복싱 시장의 Segmentation은 단순한 복싱, 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닌 여가, 운동에 투자 하고 싶은 사람을 위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기존의 헬스나 또 다른 레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체스복싱 시장의 고객이 된다.



☞ 우리가 타겟으로 하는 남성이나 20/30대를 기준으로 보면 상위 13개 항목 중 체스복싱 이 진입해야 할 분야는 모임참가, 스포츠, 인터넷게임 등 3개 항목이며 여가활동을 하는 국민 전체의 25% 정도이다

Targeting

남성부
남성의 경우 복싱을 배우고 싶으나 기존 체육관은 기술적 측면과 시합에 중점을 뒀기에 흥미가 조금 떨어진다. 따라서 남성은 체스+복싱+스트레스 해소를 중심으로 체스복싱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여성부
여성은 20~30대 초반, 30대 중반의 두 target으로 나누는데 20~30대 초반 그룹은 대학생과 결혼을 하지 않은 직장인이 대부분으로 그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 헬스장을 많이 가지만 헬스장은 지루하기에 금세 운동을 포기하게 된다. 따라서 체스복싱에서는 체스+복싱+다이어트를 결합시켜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30대 중반 이후의 여성에게 지루한 기존의 헬스장은 친목을 중시하는 아줌마 계층에게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체스+복싱+친목+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를 곁들인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한다.


Positioning

체스복싱의 positioning은 기존의 체스와 헬스, 복싱보다 흥미도가 높으면서 가격은 조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문요약 및 평가] 국내신문과 방송에서의 스포츠경기보도실태에 관한 연구
  • 스포츠 경기 보도실태에 관한 연구를 하는데 있어 대상을 이종격투기로 하였는데, 이종격투기의 개념과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계와 한국에서의 격투기 시장을 분석하고, 성공사례를 통한 이종격투기 마케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를 한다.이종격투기가 활성화되고는 있지만, 격투기 경기가 갖는 특성상 프로그램의 폭력성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도 발생하고 있는데, 청소연과 사회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종격

  • 스포츠이벤트의 개념, 유형, 특성, 효과, 사례
  • 스포츠의 경기 그 자체를 스포츠이벤트라 한다. 국제대회의 개․폐회식을 스포츠이벤트로 보기 쉬우나 이는 단순히 공식행사에 불과한 이벤트일 뿐 스포츠이벤트라 볼 수는 없다.이러한 스포츠이벤트는 정기적으로 개최되기도 하지만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비정기적인 이벤트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정기적인 이벤트로 자리 잡게 된다.마케팅개념으로는 판매촉진을 위한 행위로 인식된다는 것과 대중 매체를 통한 판매, 행사

  • [호텔경영]라스베가스 호텔에 대하여
  • 복싱을 유치하며 몇 천만달러라는 뮤지컬 제작비를 우습게 안다. 또한 컨벤션을 유치하여 사람들을 모으고 호텔숙박비를 올리고 사람들을 카지노로 몰리게 하는 것이다.또한 어두운 이미지인 쾌락의 도시, 환락의 도시인 라스베가스에서 벗어나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갖가지 쇼와 주제공원 등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있고 가동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계속되는 한 라스베가스의 호텔들은 그 명성을 유지할 것이며 끊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목 차 Ⅰ. 서 론Ⅱ. 기업의 스폰서쉽 현황 및 활동 실태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1)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Sports)2. 스포츠 스폰서쉽 현황3. 국내외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성공 사례 1) 국가별 사례2) 기업의 사례3) 스포츠 스타와 기업의 마케팅4. 월드컵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sponsorship5. 올림픽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sponsorshipIII.

  • [국제관광] 영국의 관광 발전 전략(정책 및 국제 협력 부문) 평가하고 개선점 및 시사점
  • 스포츠 1.700% 2.600%기타 1.200% 2.100%2순위관광 97.900%업무 23.800%방문 14.000%훈련/연수 6.200%신혼여행 5.000%회의/전시회 3.400%문화/스포츠 2.600%쇼핑 0.800%기타 1.300%표6 해외여행 형태개별 여행 52.200%단체 여행 47.800%표17 1년이내 해외여행 계획잘모름 31.500%계획 없음 24.000%계획 있음 44.500%표18 해외여행 희망 국가-상위 5.0%이상미국 28.000%일본 27.300%중국 22.600%호주 22.200%프랑스 19.400%캐나다 17.400%영국 13.600%스위스 11.900%이탈리아 10.600%하와이 9.3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