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일본 전산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위기에 강한 직원이 회사를 살린다!이익도 성과도, 위기를 헤쳐 나갈 묘안도 ‘사람’에게 있다
CHAPTER 1. 어설픈 정신상태의 일류보다, 하겠다는 삼류가 낫다
CHAPTER 2.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정신상태만 본다
CHAPTER 3. 실력이 없으면 깡으로 해라. 배 와 절반 의 법칙
CHAPTER 4. ‘안 된다’는 보고서 쓰는 습관을 없애라
PART2
채찍을 아끼지 않는 리더가 회사를 살린다!
리더의 열정은 회사와 직원들에게 고스란히 전염된다.
CHAPTER 5. 아끼는 직원일수록 호되게 나무란다
CHAPTER 6. 실패한 사람에게 점수를 더 준다.
CHAPTER 7. 조직에 활력을 주려면 메기를 풀어라
PART3
조직 전체를 휘감은 열정이 회사를 살린다
열정만큼 뛰어난 동기부여 에너지는 없다
CHAPTER 8. 세계 기업들이 주목하는 ‘최고’의 자부심
CHAPTER 9. 적자를 지혈하는 경영 비법
- 본문내용
-
● 핵심 가치 : 정열, 열의, 집념
● 행동 강령 : 지적 하드워킹
● 행동 지침 :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
배로 투자해라
시간 투여 대비 효과에 대한
‘남다른 성과’에 대한 밑그림
납기일은 무조건 다른 회사의 절반으로!
무조건적으로 ‘오래 열심히’가 아니라 ‘지적 하드워킹’을 한다
핑계만 대기 급급한 타사
VS 즉시 현장에 나가는 일본 전산
→ 결국 회사의 신임을 얻고
그 회사의 모든 부품을
전산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게 됨.
고객이 감동할 때까지 품질로
승부한다는 모토
+ 전제조건 : 가장 빠르게!
일을 ‘서로 지기 싫어 미치도록
몰두하는 게임’이 되게 하라
1983년부터 ‘세일즈맨 대회’ 개최.
아이디어 경진 대회, QC활동 대회
개인 비전 대회, 연구 발표 대회 등
밖에서는 직원 자랑을 하는 팔불출 사장
사업 초창기, 일요일이나 새해 때 직원들을 자주 초청해 칭찬만 함
→ 끈끈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에 필요한 시간
감점주의가 아니라, 가점주의에 답이 있다
많은 대기업이나 공기업 ‘감점주의’ VS 일본 전산‘가점주의’
당연한 일을 실수하거나 작은 일을
소홀히 했을 때 호통
→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작은 것 때문에 나중에는
더 큰일이 터질 수 있기 때문. ex) 핫토리 세이치 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