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제6장 자본예산의 기본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6.1 자본예산의 의의와 중요성
6.2 자본예산의 과정
6.3 현금흐름의 측정
6.4 투자안의 경제성 분석
- 본문내용
-
현금흐름의 측정
▶ 영업현금흐름(operating cash flow : OCF)
- 분석대상인 투자안으로부터 발생하는 영업현금흐름을
측정하는것이 자본예산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 현금흐름 측정시 기본원칙
1. 투자안의 경제성분석에 이용되는 것은 회계이익이
아닌 현금흐름
2. 현금흐름은 증분기준으로 측정
현금흐름과 회계이익
▶ 현금흐름의 측정
- 자본예산의 평가대상은 현금흐름이다.
∙ 회계이익 = 수익 – 비용
∙ 현금흐름 = 현금유입 – 현금유출
- 회계이익과 현금흐름의 차이를 가져오는 가장 큰 이유는
회계상의 비용과 현금흐름계산의 현금유출의 차이 때문
현금흐름과 회계이익
▶ 회계이익과 영업현금흐름간의 차이 원인
1. 감가상각비 : 현금유출 없는 비용
2. 이자비용 : 이자비용 없는 상황 가정하여 현금흐름측정
이자비용은 할인율에 반영된다.
3. 법인세비용 : 영업현금흐름계산시 법인세비용은 손익계
산서상 법인세비용이 아니라 영업이익에
법인세율을 곱해준것
내부수익률법
- 내부수익률은 (식 6.9)를 이용한 시행착오법을 통해
구할 수 있다.
▶ 의사결정기준
- 상호배타적인 투자안인 경우 IRR이 가장 큰 투자안을
선택한다.
- 독립적인 투자안인 경우 IRR이 할인율보다 큰 투자안을
투자가치가 있는 투자안으로 평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