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법률] 경영에 관련된 법률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법
노동법
소비자보호관련법
M&A관련 법
분식회계 관련법
증권집단 소송제
제조물책임법
금융산업의구조개선에 관한 법률
자금시장통합법
비정규직보호법
본문내용
상법이라는 이름을 가진 법 또는 기업적 생활관계를 규율하는 특별사법.


노동법이란 보통 자본주의사회에 있어서의 근로관계를 규율하는 특수한 법의 영역이며, 사적 소유권불가침(所有權不可侵)의 원칙과 계약자유의 원칙이라는 사적 자치(私的自治)의 대원칙에 입각한 근대 시민법에 대한 반성으로서,또는 근로자의 실질적 평등과 자유를 보장함으로써 자본주의의 모순을 수정하기 위해서 생겨난 것이라고 말한다.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권리와 책무,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사업자의 책무, 소비자단체의 역할 및 소비자정책의 종합적 추진을 위한 기본적인사항을 규정한 법률

*소비자의 역할*
소비자는 자유시장경제를 구성하는 주체임을 인식하여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를 정당하게 행사하여야 하며,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자주적이고 합리적인 행동과 자원절약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소비생활을 함으로써 소비생활의 향상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여야 한다.


M&A란?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 기업의 매수·합병.

M&A는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추구 형 과 경영방식의 개선을 위한 경영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남미 시장의 주역 브라질
  • 경영과 출판물 제작에 대한 책임직 은 브라질인 또는 귀화한 지 10년 이상 된 사람만 맡을 수 있음.케이블 TV 외자는 의결권의 49%까지 허용농목업이나 산림소유 및국경지대 외자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는 아 니다. 그러나 이러한 산업에 종사 하여 관련 토지를 소유할 경우 외 국인의 토지 소유에 관련된 규제를 받을 수 있다. 법률 제5709호(1971.10.7.) 동 규정은 외국인이나 외국 법인이 지방부동산(imóvel rural)을 취득할 경우 적용되는데 기업간 합병

  • (사회복지) 사회복지발달사 요약정리(제6장-제7장)
  • 관련된다. 즉, 민간사회복지는 공공사회복지에 대비되어 사용되고 기능을 수행 할 때 그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두 개의 판단기준에 의하여 이 책에서는 민간복지의 시작을 자선조직협회의 활동과 인보(관)운동에서 찾고 있다.2. 배경1)이상사회 건설의 노력과 현실이상적인 사회란 시민사회에 있어서의 자유롭고 평등한 사회구체적인 표현은 자유방임 이었던 것이다.하지만 19세기 자유방임의 원리에 의하여 만들어진 사회의 모습은 이상

  • [사업계획서]양념통닭 해외진출 사업계획서
  • 경영환경변화와 경영전략, 선정기업2. 해외시장 환경 분석3. 법률적 환경4. 해외 경쟁자 분석 - 중국 시장의 경쟁자의 강, 약점 및 전략 분석5 해외고객 분석Ⅱ 전략방향설정1. SWOT분석Ⅲ 투자 방식 : 합자경영기업Ⅳ 초기사업개요1. 입지선정2. 영업형태Ⅴ 마케팅 전략Ⅵ 조직 및 기능도Ⅶ 생산계획손익 분기점 및 예상 매출액구분 손익분기점(금액) % 추정매출 %매출액 730980 100 1156800 100매출원가 277780 38 436890 38매출 총이익 453200 62 717210 62판매

  • [국제마케팅]양념통닭 중국시장 진출전략
  • 경영환경변화와 경영전략, 선정기업2. 해외시장 환경 분석3. 법률적 환경4. 해외 경쟁자 분석 - 중국 시장의 경쟁자의 강, 약점 및 전략 분석5 해외고객 분석Ⅱ 전략방향설정1. SWOT분석Ⅲ 투자 방식 : 합자경영기업Ⅳ 초기사업개요1. 입지선정2. 영업형태Ⅴ 마케팅 전략Ⅵ 조직 및 기능도Ⅶ 생산계획QnA손익 분기점 및 예상 매출액구분 손익분기점(금액) % 추정매출 %매출액 730980 100 1156800 100매출원가 277780 38 436890 38매출 총이익 453200 62 717210 62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미,유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단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찬반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관련 된 것이다. 기업가는 사회의 규범과 가치를 수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게 되었다.여섯째, 현대기업에서는 소유와 경영이 점차적으로 분리되고 있다는 점이다. 소유와 경영의 분리는 법적으로 강제되고 있지는 않지만 사실상 지속적으로 진전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가장 효과적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체제이라고 믿어지기 때문이다.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단계사회적 책임은 법과 경제가 요구하는 것을 넘어서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