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항만과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항만의 정의
물류의 정의
항만
1.해상물동량 전망
2.항만의 대형화
1)항만시설의 대형화
2) 선박의 대형화
3)전략적 제휴의 확대
4) 컨테이너 크레인
- 본문내용
-
컨테이너선의 대형화는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한 해운사들의 대형화 추구, 주요 터미널의 컨테이너선 입항조건을 고려한 조선사들의 선박 설계기술 및 이러한 대형화 추세를 고려한 터미널의 장기적인 개발계획 등이 동시에 검토 되어야 한다. 즉 컨테이너선의 대형화는 해운사, 조선사 및 터미널 입장을 고려한 종합적인 측면에서 검토되어야 한다.
ㆍ조선 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톤당 건조비를 절감시켜 선박의 대형화가 쉬워짐.
ㆍ컨테이너선의 대형화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1960년대 초 1,000TEU급 컨테이너선이 등장한 이후 이미 8,000TEU급 제7세대 선박이 운항중.
ㆍ컨테이너선이 대형화됨에 EK라 향후 Suezmax급은 12,000TEU급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기항할 수 있는 수심을 확보하고 아울러 충분한 아웃리치를 가진 컨테이너 크레인을 설치하여야 한다.
선박의 대형화는 특정 기항지에서의 집하능력 확보를 위한 해운사 간 경쟁을 유발. 따라서 12,000TEU급 대형선의 기항이 일반화되면 선적량 확보를 위한 과당경쟁을 피하기 위해 해운사 간 전략적 제휴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와같은 전략적 제휴는 선박의 대형화로 인한 특정 기항지에서의 화물확보를 위해 해운사 간 과당경쟁을 피하고 각 해운사가 비교우위에 있는 지역을 분담하여 영업망을 구축함으로써 선박의 대형화에 따라 제기될 수 있는 선적률 저하를 회피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