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손익분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상호비교분석과 추세분석
1. 손익분기분석의 의의
2. 변동비와 고정비
제 2절 손익분기분석의 산출방법
1. 손익분기분석의 가정
2. 손익분기점의 기본원리
3. 손익분기도표(break-even chart)
4. 손익분기분석의 유용성
제 3절 손익분기분석의 확장
1. 다품종생산의 손익분기분석
2. 비선형 손익분기점분석
3. 불확실성하에서의 손익분기분석
- 본문내용
-
(나) <기업경영분석>방법 - 한국은행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영업비용이외에도 금융비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매우 높다. 따라서 영업비용과 영업외비용을 고려한 경상비용이 실질적 비용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이런점을 반영하여 한국은행은 경상이익 기준의 손익분기점을 측정하며 비용도 영업비용 기준이 아니라 경상비용을 고정비와 변동비로 분해하고 있다.
- 계 산 식
․영업고정비
= 판매비와 관리비+노무비의1/2+경비-외주가공비+재고조성중의 고정비
․재고조성중의 고정비
= (매출원가-당기총제조비용)*{(노무비*1/2+경비-외주가공비) / 당기총제조비용}
․영업변동비
= 매출원가+판매관리비-영업고정비
<기업경영분석>방법을 통한 영업고정․변동비 산출 -중공업분야-
2003 년 기준 단위 : 원
(다) 공식법 : 총비용을 변동비와 고정비로 나누는 가장 단순한 방법. 두 시점의 매출액과 총비용만을 가지고 변동비와 고정비를 분류하는 방법이다.
변동비율
총비용증가분(△C) Ct+1 - Ct
변동비율 = =
매출액증가분(△S) St+1 - Ct
St+1 : t+1년도의 매출액
Ct+1 : t+1년도의 총비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