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통갈등
2. 수평적 갈등 사례
3. 수직적 갈등 사례
4. 갈등을 미연에 방지한 사례
본문내용
<나이키>

-스포츠라인닷컴, 포그독 등 경쟁 기업들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98년 서둘러 온라인 기업으로의 전환

-온라인 채널과 기존채널과의 차별화 전략으로 마찰을 최소화

-인터넷상에서는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고가, 고품질 제품만을 취급

-기존 대리점에 대한 판촉활동을 더욱 강화

-전년 대비 수익률 900% 증가


<쓰리엠>

-온라인 스토어 개발 시점부터 유통업체들을 참여시켜 기존 채널로부터 온라인의 중요성을 이해시킴

-온라인 채널과 기존채널과의 협력을 중점

-온라인의 역할을 실질적 판매가 아닌 상품정보제공
자로서 한정

-온라인 매장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는 유통업체 측면의 상품번호나 가격 리스트를 포함: 유통업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줌

-3M과 유통업체 양자가 모두 이익을 얻는 win-win 전략을 채택


<리바이스>

-온라인 채널의 지나친 서비스 때문에 영업 기반이 흔들렸던 오프라인 채널들의 반발

-인터넷 채널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하려고 했던 과거
의 실수에서 벗어나 하이브리드 채널 선택

-온라인 채널의 직접적인 판매보다는 신상품이나
유행 제시

-특별 판촉 활동을 홍보하고 웹사이트 방문 고객이 최적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적절한 대리점 정보를 제공

-구매프로세스의 첫 단계인 흥미 유발, 구매의도 유발
등의 역할 담당


<델라본>

-프랜차이즈 가맹본점의 일방 통행 식의 경영으로 빚어지는
가맹점들과의 갈등의 문제를 해결하려 가공공장과 매장을
직거래 하는 맨투맨 방식을 도입

-본사 공장에서 생산한 재료들을 ‘직가공-직배송’함으로써
안정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들
에게 물류 공급

-모든 재료는 본사에서 참나무로 직접 훈연한 상태로 납품되어 매장 점주는 인테리어나 고객 서비스에 신경을 쓰도록 배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경로 갈등해결 성공 사례
  • 유통경로 갈등해결 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정의유통경로 갈등유형유통경로갈등관리갈등해결성공사례유통경로 갈등이란 ?유통경로 갈등(channel conflict)은 유통경로의 한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목적달성에 방해가 된다고 인식하여 긴장이 유발되어 있는 상태라고 한다.유통경로갈등정의유통경로 갈등유형유통경로갈등관리갈등해결성공사례유통경로 갈등유형잠재적 갈등(latent conflict)지각된 갈등(perceive conflict)감정적 갈등(affective confl

  • SK가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성공한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존경하는 인물 있으면 말해보세요9. 스트레스관리 어떻게해요?10. 졸업하고 뭐했나? / 공백기에 뭐하셧나요?11.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12. 전공지식이 부족한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지?13. 워라벨(Work and balance)에 대해?14. 입사 후 포부는??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16.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뭘

  • [마케팅] 유통경로 갈등해결 성공 사례
  • 유통경로 갈등해결성공 사례I. 유통경로 갈등 의의II. 유통경로 갈등 유형III. 유통경로 갈등 관리IV. 유통경로 갈등 성공사례1) 홈플러스 (Homeplus)2) 구멍가게 뭉쳐야 산다.1. 유통경로 갈등 의의유통경로 갈등(channel conflict)은 유통경로의 한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목적달성에 방해가 된다고 인식하여 긴장이 유발되어 있는 상태라고 한다.2. 유통경로 갈등의 유형(1) 유통경로 갈등의 생성단계에 의한 분류1) 잠재적 갈등(Latent conflict)이는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 K POP열풍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수준에 이르렀고 지역별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점점 세계적으로 K-POP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K-POP열풍의 지금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장점은 더욱더 강화시키고 문제점은 보완한다면 아시아를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도 더욱더 성공 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극대화시키면 한국의 K-POP과 한국의 문화콘텐츠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세계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