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 생산경영의 이해
Part 2 : 설계 및 수요예측
Part 3 : 자재 및 관리
Part 4 : 생산경영의 적용사례
본문내용
생산경영의 이해
(생산경영의 정의)

투입된 원료를 재화나 서비스로 변환되어 산출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이 과정은 영리조직이든 비영리 조직이든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모든 시스템에 적용)

투입 : 산업사회에 있어서 주체인 노동, 자본, 토지와 디지털 시대의 주체인
정보와 지식이 포함.
변환 : 투입물을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과정.
산출 : 투입, 변환과정을 거쳐서 완성된 유형 또는 무형의 재화, 서비스 ,
유용한 정보 등을 나타냄.

EX) 제조업 = 공장에서의 물리적, 화학적 변환
운송업 = 장소의 변환
대학교 = 입학생이 전문지식인이 되어가는 과정
병 원 = 환자를 치유해 가는 과정



생산경영의 이해
(생산경영의 발전단계)


1) 1910년~1930년경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포드의 3S로 시작
2) 길브레스 부부
3) 메이나드,앙리페욜,메이요 출현
4) 간트의 간트차트, 헤리스의 EOQ모델도 생산경영의 발전에 커다란 공헌
5) 통계적 기법과 수리적기법 등장하기 시작
6) 슈하트에 의한 통계적 품질관리기법이 산업계에 도입
7) 티펫에 의해서 워크샘플링에 의한 작업측정기법이 등장
8) 2차대전 중에 작전연구를 위해 O.R 개발
9) 1960년경 프로젝트의 효과적인일정관리를 위해 PERT를 등장
10) 생산문제를 시스템적 사고방식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발전
11) 3차 산업의 비중이 더욱 커짐에 따라 종래의 제조활동 중심의 생산경영은
서비스 활동을 포괄하는 생산운영관리론 또는 생산경영이라고 부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과 경영 레포트
  • 생산과 경영Contents수요예측과 생산관리1) 수요예측2) 주요 생산의사결정 관련 예측용도와 예측기법 2. 수요예측기법의 유형 – 정성적 기법(질적 기법)1) 델파이법2) 시장조사법3) 패널동의법4) 역사적 유추법page1수요예측과 생산관리수요예측(demand forecasting)∎ 개념- 언제, 얼마만큼의 제품/서비스가 판매될 것인가를 전망하는 활동- 미래의 일정 기간 동안의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는 것∎ 필요성 - 각종 생산의

  • [생산관리,경영,6시그마 사례,6시그마 국내사례,6시그마 국외사례,Six Sigma](A+맞은레포트)[생산관리] 6시그마경영대해서(국내사례와 국외사례)(결론과나의생각)
  • 생산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는 Six Sigma 전략의 주요 개념 가운데 하나인 숨은 공장 (Hidden Factory)과 전체 수율 (Rolled Throughput Yield)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Motorola사의 경영층이 Smith의 보고서를 받아드렸지만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또다른 문제였다. 그 이후 Mikel J. Harry 등이 주축이 되어 Six Sigma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론이 개발되었으며, 다른 기업으로 전파되면서 각 기업에 맞는 형태로 수정되고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경영을 모델로 삼아 아이팟과 같은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제품이 한국에서 나오기를 기대한다. ♛참고자료♛◈ http://www.ibm.com/kr/◈ http://www.apple.com◈ http://www.appleforum.com◈ http://www.kmug.co.kr◈ http://www.zdnet.co.kr◈ http://www.apple.co.kr/itunes/◈ http://www.itunes.com/◈ http://digg.tistory.com/tag/Apple-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 2007/03/15◈ http://www.ceoreport.co.kr, 김상호,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2006◈

  • OCI 경영전략 사례연구맟 OCI 생산관리 전략분석 레포트
  • 생산하기 시작하여 ‘09년 시장점유율 세계 시장 2위, 그리고 ’14년 현재 세계 시장 2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현재의 상황이 지속될 경우에는 ‘15년 기준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과연 후발주자인 OCI는 어떻게 단기간 내에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는지에 관해 경영 전반적인 관점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한다.그림 1 단위 : 톤자료 : 한국태양광협회

  • 현대글로비스 경영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생산,마케팅전략 제언과 현대글로비스 중국진출 사례연구 레포트
  • 현대글로비스 중국진출현황과 경영전략의 문제점 및 제언INDEXⅠ. 현대글로비스 기업소개Ⅱ. 현대글로비스 중국진출 현황분석1. 현대글로비스 중국시장 환경분석1) 정치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법적 환경4) 문화적 환경5) 윤리적 환경2. IB Mechanism 분석3. 현대글로비스 다방면의 경영전략Ⅲ. 현대글로비스 문제점 및 제언1. 환경적인 측면2. 경영전략 제안1) 생산전략 제안2) 마케팅전략 제안Ⅰ. 현대글로비스 기업소개현대글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