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 경영패러다임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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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1. 인재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와 사례
(CJ인터넷)

2.고객

패러다임의 변화와 사례
(VIPS)

3. 기업의 사회적 책임

패러다임의 변화와 사례(CJ&포스코

본문내용
2000년 3월에 창업한 디지털콘텐츠서비스 사업으로 넷마블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전개하는 인터넷 생활문화기업 , 업계최초로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을 비즈니스 모델로 개발•성공적인 사업전개,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 업체

㈜넷마블에서 2004년 7월 CJ그룹으로 편입
일본•중국•미국 등 해외시장 적극 진출


직무급 및 성과주의 인사제도


CJ그룹은 외국계기업을 제외한 국내 대기업 최초의 직무급 도입 시도, 여러 계열사에 전파•이식
㈜CJ인터넷은 2004년 CJ그룹에 편입되면서 2007년 본격적으로 직무급 및 성과주의 인사제도를 도입


직무등급체계

조직 내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고 내부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

기본연봉체계

직무 가치 및 성과에 따라 차등 적용

인센티브제도

회사의 성과 및 개인의 성과에 따라 적용


역량과 업적 관리 시스템

1)회사의 비전 달성 및 전략실행을 위해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사업 목표를 연계시키는 경영 프로세스로, 주로 업적 관리 부문의
강화

2)역량 모델에 의한 역량관리와 평가결과에의 보상에 적극 반영


직무분석과 직무평가를 통해 역량 향상 및 성과주의 인사 관리 체계의 기반이 되는 직무등급체계를 구축


생산•기술, 전문직, 경영관리, 연구개발 등 네 부문의 경력 경로 구분,
각각의 경력 경로에 따른 직무등급(3~7단계)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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