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회계] 아모레퍼시픽 원가절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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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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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아모레퍼시픽 원가절감 사례를 들어가며..
2.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3.구조조정을 통한 원가 절감
4.생산 / 유통채널의 변경을 통한 원가절감
5.기업경영의 건전성도 원가절감의 한 방법이다
6.투자는 또 다른 원가절약의 방법(아낌없는 투자, 통합배치시스템구축)
7.‘무한책임주의’로 회수물류 합리화
8.아웃소싱업체 ㈜명진-화장품 용기에 원가절감
9.결론
- 본문내용
-
아모레퍼시픽 원가절감 사례를 들어가며..
모든 기업에게 원가 절감은 영원한 과제이다.
블루오션에서 높은 마진을 향유하던 기업도 얼마 지나지 않아 유사 제품이나
대체제의 등장으로 제품이 일상품화 되고,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으로 경쟁이 심
화되면서 원가절감의 압박을 받게 된다. 특히 제품에 대한 정보 획득이 용이해지
고 빠른 정보 유통 속도, 글로벌화로 인해 경쟁에 지역 경계가 의미 없어지면서
고객의 요구 수준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산업발전 사이클이 단축되고
있는 점까지 감안하면 원가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한 수익성 제고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 성장에 맞추어 우리나라 화장품
업계1위이며 최근 해외시장에서 큰 성장을 거두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에 원가
절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아모레퍼시픽의 가장 큰 사업 분야는 화장품이다.
연령별, 기능별, 소득별 수요자 층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화장품은 대개 소량 품
종으로 만든다. 자연스럽게 회사보다 브랜드를 많이 노출시킨다.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오딧세이, 이니스프리 등 수많은 브랜드들이 우리 생
활 깊숙이 다가와 있다. 수많은 외국 화장품 업체, LG생활건강 등의 경쟁자가 있
다. 하지만 지속적인 R&D 투자로 품질 향상 및 기능성 제품 개발에 성공해 왔다.
또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오면서 고객들의 충성을 이끌어 냈다.
- 참고문헌
-
아모레퍼시픽 - http://www.amorepacific.com/
서울경제 - http://economy.hankooki.com/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LG경제 연구원 - http://www.lgeri.com
물류신문 - http://www.klnews.co.kr/
머니투데이 - http://news.moneytoday.co.kr/
파이낸셜뉴스 - http://www.fnnews.com/
매일경제 - http://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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