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규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조직규모의 정의
Ⅲ. 규모결정론에
대한 논란
Ⅳ. 조직규모
&조직구조의 관계
Ⅴ. 조직규모와
관련된 이슈들
Ⅵ. 요 약
- 본문내용
-
Ⅱ. 조직규모의 정의
일반적
정 의
조직규모를 변수로 삼은 연구들 가운데 80%이상이
조직규모를 『조직구성원의 총 수』로 정의
통합적
개 념
인적자원(조직구성원의 총수),
재정적자원(순자산규모),
물적 수용능력(병원의 병상 수)의 투입과 산출과의
상관관계
Ⅲ. 규모결정론에 대한 논란
규모결정론 지지자의 주장
조직의 규모가 조직의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블라우
(Peter Blau)
조직규모의 증대가
점감적인 비율로
분화를 촉진
메이어
(M.W.Meyer)
시간경과를 고려한
연구를 통하여
규모와 구조의
관계를 규명
애스턴그룹
(Aston Group)
조직규모의 증대는
전문화∙공식화∙
수직적분화를
증가, 집중화는
감소
2. 규모와 공식화(Fomalization)
공식화는 조직내 업무가 표준화 (Standar dization) 되어 있는 정도를 말함
--> 업무처리에 대한 규칙, 절차, 지시와 의사소통이 문서화 되어 있는 범위
조직규모가 증대되면 분화에 따른 감독비용이 증가되어 공식화로 경제적 합리성을 확보하고자 하고 정 (+)의 상관관계를 나타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