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네이버 소개
(1) 네이버의 위상
(2) 네이버 포털의 장점

2. 환경 분석
(1) 포털사이트란?
(2)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성향
(3)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이용기간과 이용 목적
(4) 포털사이트 이용률과 목적
(5) 국내 경쟁사

3. SWOT 분석

4. 성공전략 분석
(1) 네이버의 수익구조
(2) 네이버의 비즈니스모델
(3) 네이버의 광고전략
(4) 네이버의 경쟁력

5. 성공 및 위험요인
(1) 네이버의 성공요인
(2) 네이버의 위험요인

6.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네이버는 NHN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1999년 6월 인터넷 포털비즈 니스를 시작했다. 1997년 이해진, 권혁일, 김보경 등으로 구성된 삼성SDS의 사내 벤처에 서 시작해 분할된 네이버컴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다가 2000년 한게임과의 합병 후 현재 NHN 주식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다.
NHN은 Next Human Network의 머리글자이다. 네이버(naver)는 navigate(항해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의 합성어이다. 검색 포털인 네이버의 서비스로는 통합검색, 디렉토리, 웹문서는 물론 이미지, 동영상,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지식iN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에게는 이메일, 카페, 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 피빈 등을 운용하고 있다.
처음에 네이버는 검색사이트로 각광받았다. 한국어 검색은 한국형 검색엔진이 뛰어나야한 다는 신념으로 네이버를 만들었으며 검색엔진은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포털사이트에서는 다음과 야후에 밀려 3위를 유지하였다. 그 당시에는 메일은 다음 엔터테이먼트는 야후가 검색은 네이버라는 소리가 있었다. 그러다 2002년 10월부터 시작한 지식in과 광고에 전지 현이라는 스타를 출연하면서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고 야후를 밀어내고 2003년에는 1위를 등급 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www.nhncorp.com
www.naver.com
www.rankey.com
www.lgeri.com
www.zdnet.co.kr
www.mk.co.kr
www.segye.com
www.dt.co.kr
www.han-kyung.co.kr
www.mic.go.kr
구글 VS 네이버 : 검색대전쟁 - 강병준, 류현정, 전자신문사, 2008
네이버 공화국 - 김태규, 손재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이것이 네이버다 - 윤선영, 창조적 지식 공동체 싱크, 2007
네이버 스토리 - 장정훈, 뉴런, 2007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 김민영, emars,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네이버(nhn) `지식iN`을 통한 마케팅과 한게임과의 M&A 성공요인
  • 전략으로 고객 욕구에 맞는 정보검색 포털 1위 사이트로 등극했으며, 일본중국까지 진출을 했다.또한, 네이버는 기존의 광고로의 수익원을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의 M&A로 안정적 수익원을 창출하였고 주니버 게임을 통한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및 컨텐츠를 개발하였고, 엔토이 송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얻어낸 네이버의 성공 뒤에 있는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과 앞으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Keywords: 네이

  • [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경영 활동에서도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도구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혁명을 거치면서 인터넷의 관문인 포털 사이트의 역할이 매우 커지게 되었고, 인터넷 포털 기업들은 괄목한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게 되었다. 네이버 선정 배경2000년 닷컴 기업들의 위기 속에서도 네이버(NHN)나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대형 포털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확장 및 수익 모델 다변화를 통해 인터넷 시장에서 성공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가

  • 지식검색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네이버 지식인 전략
  • 네이버 지식검색 서비스의 내부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1) 네이버 지식검색 서비스의 발전과정2) SWOT3) STP 전략4) 마케팅 믹스(4Ps)Ⅲ.맺으며1.지식검색 서비스의 문제점2.지식검색 서비스의 향후 과제 및 전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몇 년 전 부터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이 시작됐다. 포탈 사이트 경쟁초기에는 정보 검색 엔진의 기능을 가장 내세웠고 이후에 지식 검색 서비스를 시장에 도입한 후, 국내 포털 사

  • [네이버 기업전략] 네이버 NAVER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네이버 미래전략제언및 나의의견정리
  • “네이버”서비스분석성공요인마케팅 SWOT,STP경영전략미래전략제언,나의의견1. NAVER 네이버 서비스소개2. NHN의 경영이념3. 네이버 주요 서비스 소개(1) 네이버 포털과 네이버 모바일(2) 네이버 밴드 (3) 네이버 LINE 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 핵심역량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경쟁사 분석(1) 다음 Daum(2) 야후 Yahoo8. 네이버 마케팅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네이버 경

  • 네이버 NAVER 성공비결과 SWOT,STP분석및 네이버 마케팅전략과 기업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네이버 전략연구 레포트
  • NAVER 기업환경분석4. 네이버 NAVER 성공비결5. 경쟁자 분석(1) 다음 DAUM 분석(2) 구글 Google 분석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네이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네이버 마케팅과 기업전략(1) 컬러마케팅과 스타마케팅(2) 서비스마케팅(3) 차별화된 마케팅(4) 모바일시장 진출과 해외시장 진출9. 결론 및 나의의견1. 네이버 NAVER 기업소개네이버 NAVER는 1999년 6월에 설립되어 NAVER라는 검색포털사이트를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