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언
Ⅱ. 내부마케팅의 개념
Ⅲ. 내부마케팅의 론리적 개념확장
Ⅳ. 내부마케팅의 조직능력제고를 위한 론리
Ⅴ. 내부마케팅의 사회적 프로세스
Ⅵ. 내부마케팅의 「모델」 형성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Ⅲ. 내부 마케팅의 론리적 개념확장
내부 마케팅을 전문기능적 방법으로 접근하여서는 안된다. 내부 마케팅은 인적자원 개발, 종업원관계,조직개발,전략적 관리, 품질관리, 거시마케팅 등과 같이 분리되었던 다수 경영기법들의 수렴을 필요로 한다. 사업을 효과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이런 많은 전문기능들의 밀접한 통합이 필요하고, 경영은 연속적이고 복합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일련의 분리된 단계로 간주될 수 없다는 인식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관리자의 업무는 여러 다른 영역으로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으로 구별할 수 없고 전통적인 기능들(협상가, 자원배분자, 정보유표자 등)을 두루 포함하는 기술의 포트폴리오라는 것은 이미 민쯔베르가 인정한 사실이다.
내부 마케팅에 관한 근본사상은 기본적으로 타당하다고 생각되지만,마케팅 지향성이든 전사적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를 통해서든 간에 고객 지향성의 획득이라는 진정한 문제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조직 경영진이 조직 전체에 대한 올바른 거시마케팅 원리의 적용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기술과 능력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내부 마케팅 형식은 많은 조직들이 필요로 하는 주요 재지향 메카니즘을 제공할 수가 있다. 그러나,오직 내부마케팅만이 마케터들이 미시마케팅 개념과 관련된 도구를 적용하는 유일한 영역이라는 생각은 너무 편협하며, 모든 내부 이해당사자들의 필요를 진정으로 고려하지도 못한다.
이와 같은 시각에서, 내부 마케팅 개념에 대한 현재의 해석은 마케팅 지향적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전통적인 마케팅 개념에 기초한 ꡒ제품ꡓ 지향적 색채가 농후하다고 볼 수 있다.그러므로 마케터들은 사업경영 패러다임으로서 내부 마케팅 개념의 진정한 가치를 입증하고 싶어하기에 앞서, 우선 이 문제에 관하여 자신들의 가정부터 정리해야 할 것이다.
점진적인, 혹은 전환적인 변화를 달성함에 있어서 내부 마케팅이 수행하는 역할은 다음과 같다. 수행계획의 장벽을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중 하나는 여러 단계와 부서들을 계획개발에 참여시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EVERLAND 기업분석과 4P,SWOT,STP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제시 - 에버랜드 마케팅연구 레포트
- 에어아시아 vs 제주항공 기업비교분석과 SWOT 분석및 제주항공과 에어아시아의 마케팅,서비스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쿠팡 서비스와 핵심역량,SWOT분석및 쿠팡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쿠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PPT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PPT] 올리브영 기업분석,올리브영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한통운 향후개선방향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