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피자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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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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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1. 피자월드의 마케팅전략
피자월드의 고객데이터
텔레마케팅
[사례2] Domino 피자의 성공
사례3. '황금알 낳는' 피자헛 대구 황금점
월평균 매출 2억5,000만원 세계3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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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1. 피자월드의 마케팅전략
시나리오
■김영철 (39세, 삼성화재 기획부장, 1남1녀, 연봉 5,000만원)
■텔레마케팅 : "…평소에 자주 주문해서 드시던 수퍼치즈 콤비네이션이나 이탈리안 페퍼로니를 지금 주문하시면 10% 할인된 가격에 드립니다. 또, ..." “안 그래도 피자나 한 판 시켜먹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알았을까? 안그래도 출출 한데 잘 됐다.”
■김영철씨 식구들은 토요일이나 일요일 오후 3~4시에 피자를 7번 주문했으며, 수퍼치즈 콤비네이션을 4번, 이탈리안 페퍼로니를 3번 주문했다는 사실을 참작하여 지난 4주간 피자를 주문하지 않았던 김영철씨 집으로 전화을 검
피자월드의 고객데이터
■97년 4월 이후 누가, 언제, 어떤 피자, 어떤 사이즈, 어떤 토핑, 원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의 고객 데이터를 기록하여 DB화 해옴
■한 번이라도 주문한 적이 있는 고객은 전화번호만 입력만으로 신상파악 가능
텔레마케팅
■IMF때부터 각 가정별로 자주 주문하는 시간대에 전화를 걸어 피자를 판매
■김영철씨에게 피자를 판매한 지난 일요일에도 43통의 전화를 걸어 19판의 피자를 판매하는데 성공
■IMF때 주변 피자집이 30 ~ 40%의 매출격감이 있었지만 피자월드는 DBM에 힘입어 매출 지속적으로 성장
■피자헛도 DBM을 수행하지 못했지만 피자월드가 효과적으로 수행
[사례2] Domino 피자의 성공
1960년에 미시간 주의 이름도 없는 소도시에서 Pizza집을 운영하던 Domino’s Pizza가 어떻게 1990년에는 10,000여 개의 지점망을 통해 100억불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가, 그것은 다름 아닌 빠른 배달, 그것 뿐이었다. 주문을 한 소비자가 빠른 시간내에 먹기를 원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배달을 신속히 했을 뿐 아니라, 30분 늦게 배달하면 3달러를 깎아 주겠다는 약속도 굳게 지켰기 때문이다.
사례3. '황금알 낳는' 피자헛 대구 황금점
월평균 매출 2억5,000만원 세계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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