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원가관리] 대한항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한항공 소개
대한항공 분석
회계관련 이슈
마무리
본문내용
회사명 ㈜대한항공
창립일 1969년 3월 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항공기 보유대수 총 124대 (2009년 3월 31일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103개 도시
전체 39개국 118개 도시


대한항공소개 – 사업소개

주요한 사업의 내용
항공운송사업
연간 2,180만 명의 승객과 216만 톤의 화물수송
항공우주사업
민간항공기 부품 제작, 정비, 위성ㆍ발사체의 설계 등
기내식 / 기판사업
음식 제조ㆍ서비스, 면세품 판매
호텔 / 리무진사업
KAL호텔 등 운영, 공항과 시내간 운송서비스



회계관련이슈-대한항공 분식회계 사례

당기순손실 발생년도와 주요원인
2000년
유가의 급격한 인상
환율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환 손실
유형자산처분손실
2001년
9.11 테러 및 세계경제위축
신규항공기 도입 및 영업원가의 증가
외화 환 손실 및 이자비용의 증가
2003년
이라크 전쟁과 유가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경영정보시스템 3장 복습문제
  • 관리비용을 줄임으로써 그 유통업자는 Mobil에 보다 충성하게 되었다.9.어떤 독특한 면이 글로벌 사업 운영자 모형에 의해 제공되는지 설명하여라.○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성장하며, 운영되고 있다. 첫째, 완전한 글로벌 또는 다국적 기업. 둘째, 수입 또는 수출을 하는 기업. 셋째, 저렴한 인건비와 좋은 천연자원을 가진 기업과 경쟁하는 회사. 넷째, 해외자원의 활용을 통한 저원가 생산을 하는 기업. 다섯째, 작은 회사들은 국제적으로 사고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전략적 계획수립과정그림: 마케팅 전략수립과정제 2절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의 분석과 SWOT분석1.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환경분석기업의 인력기업의 자금기업의 마케팅 능력기업의 생산 및 품질 관리 능력기업내부환경경쟁자협력업자소비자정부․규제단체미시적 환경(과업환경)경제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기술적 환경정치․법률적 환경거시적 환경(일반환경)일반환경은 모든 기업에 공통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

  • [인적자원관리] 휴먼이퀘이션 1부 내용 요약
  • 대한 선발자료와 성과자료를 비교해 사후 타당성 분석과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한다.3. 조직설계를 위한 기본 요소로서의 자율관리팀과 의사결정의 분권화고(高)성과를 산출하기 위한 모든 경영관리 시스템의 핵심적인 한 요소로 자율관리팀으로 사람들을 조직화하는 것이있다. 수많은 사례들이 이 팀제 조직의 유효성을 입증해 왔다. 팀제는 여러 가지로 유리한 점이 많다. 우선 전통적인 수직적 작업통제방식을 동료에 의한 수평형 통제제로 대체해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원가 (Activity Based Costing : ABC)pp1013) 전사적 품질관리 (Total Quality Management : TQM)pp1014) 사무혁신pp1115)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pp1116) 전사적 자원계획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 ERP).pp1117) 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 LO)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대한항공 소개(1) 기업개요(2) 비전 및 미션(3) 경영목표(4) 규모2. 환경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2) 외부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