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니더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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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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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더스란?
소비자인식조사
소비자에게 콘돔은?
콘돔은 어떻게 구할까?
유니더스의 콘돔을 보여드립니다.
방송광고 규제 현황
유니더스 이제는 콘돔의
고유명사입니다.
- 본문내용
-
국제기준 선도
♂ 국제 규격 획득
ISO 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규격)
ISO 13488 (국제의료기기 규격)
USA FDA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
CE (유럽규격), NF (프랑스)
CCC (중국강제인증규격), SDA (중국의료기기등록인증)
SABS (남아공정부규격), TBS (탄자니아)
♂ 기술이전 및 플랜트 수출
87년 부터 현재까지 전세계 7개국에 콘돔 및 장갑 플랜트 제작수출
기술이전을 통해 콘돔분야 선진국 위치 확보
♂ 국제표준기구(ISO)의 콘돔 관련 기술위원회 지속적 참여
국내 점유율은 65%로 1위
세계 점유율은 30%로 1위
지금까지 세계 50여개국 80억개 수출실적
콘돔 종류는 49종.
최초 기능성 콘돔, 롱러브 출시
유니더스의 경쟁상대는?
유니더스는 연 매출액 1백90억원으로 1위를
한국라텍스가 90억원
동국물산이 87억원(2003년 기준)
2006년 현재 유한양행과 한국라텍스가 협력을 맺어
칸을 개발, 시장진입.
한미약품은 파워텍스를 개발. 경쟁이 심화.
S W O T 분석
강점
점유율의 독보적 위치
기능성콘돔시장 최초진입
국제 입찰시장 품질기준 통과
약점
마케팅 활동 부족
유통의 문제
중소규모의 자산의 한계성
기회
06년부터 방송광고 허용
개방된 성문화
기능성 콘돔시장의 대두
잠재 시장 성장 가능성
위협
제약회사의 시장진입
환율상승으로 인한 경쟁력하락
국내콘돔시장 수요저조
콘돔에 대한 부정적 인식
엄격한 광고규제
사례
27조 제 1항,제28조
2006년 초부터 시행하고 있는 심의 규정 중 피임기구 및 약품 광고가 허
용됨에 따라 직, 간접적 묘사, 품위손상 등은 제한하고 에이즈나 성병 예
방 및 피임 목적 차원의 표현은 허용.
이에 따라 제품모양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면 허용하고 제품
모양을 강조하는 멘트는 순화시킬 것을 의결하였다.
또한 등급을 표시하고 방송 시간대를 제한토록 의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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