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공적인 국내·외 진출의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공적인 국내·외 진출의 사례 조사

(브랜드`길성이`)
목차
Ⅰ. 선정사유 및 사업개요

Ⅱ. 기업의 비전 및 경영자의 경영이념

Ⅲ. 주요상품구성, 차별화 전략 및 컨셉

Ⅳ. 마케팅 4P MIX전략과 관련한 내용
(제품/가격/유통/홍보전략 차원)

Ⅴ. 환경분석(관련업종) 및 사업현황분석

Ⅵ. 관련시장의 특성

Ⅶ. 인터뷰

Ⅷ. 마치면서
본문내용
음식문화가 글로벌·퓨전화 되는 가운데에서도 전통음식을 소재로 한 외식시장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한식=웰빙식’이란 이미지가 확산되고, 여기에 과학적인 경영기법과 프랜차이즈시스템이 결합되면서 맛의 표준화가 가능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패밀리레스토랑 등 해외 브랜드 수입에 집중했던 대기업들도 자체 외식 브랜드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전통음식으로 눈을 돌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42만 회원사를두고 있는 ‘한국 음식업 중앙회’ 통계에 따르면, 업태별로 집계를 시작한 2004년 말 이후 양식·중식·분식 계통의 음식점 수는 꾸준히 주는 반면 한식은 23만개를 넘어서며 상승세를보이고 있다.2007년 국내 외식브랜드 중 총57개가 해외에 진출해있으며, 그 중 한식이 32개로56.1%를차지할 정도로 한식의 세계화 및 세계시장에서의 사업성은 높게 평가되고 있다.외식산업 현황과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분석을 통해 살펴보면, 19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을 휩쓸었던 서구 식단 중심의 패밀리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가 쇠퇴하고, 건강식, 저열량 식의 한국 전통의 웰빙 슬로푸드가 외식소비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특히 한식의 상품화, 프랜차이즈화 및 국제화의 가능성은 이미 국내외적으로 검증되고 있어, 보편적인 한식 메뉴의 고급화와 한국 전통음식의 현대화가 관건이라 할 수 있겠다.한식의 프랜차이즈화 성공을 위해서는 고품질과 편의성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상품성과경제성, 과학성이 요구된다.

외식시장에서 전통음식으로 성공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
01/ 정통성을 살려야 한다. 재료 자체가 지닌 자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 정성껏 만드는 것이 우리 음식의 조리법이란 설명이다. 이 같은 기초 위에 철저한 입맛과 기호조사가 수반
돼야한다. 음식에 대한 입맛은 국가나 인종, 시간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외식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 역시 고객이다. 어떤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느냐에 따라
같은 음식이라도 기호도나 입맛은 전혀 다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국내와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는 해외 시장인 인도에서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해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해당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인도에 진출한 LG전자를 인도에 진출한 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여 조사해보는 것이 의미 있는 조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LG전자를 선택하게 되었다.Ⅱ. LG전자소개1. LG전자의 역사출처 : http://www.lge.co.kr/cokr/ab

  • [마케팅성공사례] 피자헛의 마케팅성공사례
  • 사례(기사)다음의 기사는 스포츠투데이 1999-10-15에 실린 기사 내용이다. 이 기사는 고객만족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있다.「 최근 강남에 있는 한 피자헛 매장에서는 돈을 지불하려는 고객과 받지 않으려는 직원사이에 한차례 실랑이가 벌어졌다. 피자헛측은 손님이 주문한 시간 내 배달을 하지 못했다며 돈을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이고 고객은 회사측 후속조치가 만족스럽다며 한사코 값을 치르겠다는 것. 결국 고객이 매장 직원들

  • 삼성전자의 폴란드진출
  • 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삼성은 공생의 기업풍토를 바탕으로 해외 현지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각 지역사회 번영을 위해 노력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삼성전자가 이러한 세계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초석이 되었던 지역은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 여러 시장들 중에서 떠오르고 있던 시장인 동구유럽지역이었던 것이다. 삼성전자가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진출 사례를 조사하기에는 뻔한 기업이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국내에 진출하였는데 이는 국제 기업의 전략 중 고도로 발전된 전략이며 해외 직접 투자보다 더 선호되고 있는 전략이다. 그러나, 국내에 프랜차이즈 본사의 사전 충분한 조직력, 자금력 등이 미흡한 상태에서 아이디어 및 가맹점부터 모집한다는 사업전개 방식 등으로 부실경영 및 이에 따른 가맹점주 및 소비자의 피해 사례 등의 사회적 문제 발생 등의 부정적 효과로 인하여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완전히 국내에 정착되지 못하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