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주5일 시대의 레저마케팅 전략 및 대책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주5일제 근무시대의 레저 마케팅

2. IT 레저 마케팅도 활발

3. 유통업의 대응

4. 제조업체의 대응 사례

5. 체계적인 레저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본문내용
1. 주5일제 근무시대의 레저 마케팅

주5일 근무에 대비한 레저 마케팅 전략이 금융, 여행, IT, 유통, 제조업 등에서 다양하게 전개되기 시작했다. 레저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고정 관념을 파괴한 새로운 레저 감각이 요구된다. 또한 아이디어, 친근함을 중시한 복합형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주5일 근무제가 은행권을 시작으로 제2금융권, 대기업 등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관련법 제정이나 완전한 주5일제 정착까지는 우여곡절이 있겠지만 주5일 근무제가 앞으로 단계적으로 도입될 것은 확실한 추세이다.
이와 같은 근로시간의 단축과 휴가 일수의 증대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 레저 활동 증가 등을 통해 생활 패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한 소비 행태의 변화는 레저, 금융 등의 서비스산업뿐만 아니라 제조업체의 마케팅 전략에도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미 우리 기업들은 주5일제에 대비하기 위해 여가 활동과 연계된 다양한 레저 마케팅 전략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발빠른 대응 보이는 금융업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이다.5. 장-단점 및 특기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나타내도록 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자신의 단점까지도 이야기하고 그것의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의지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떳떳하게 이야기하고, 더 나아가 단점까지도 밝힐 수 있는 솔직한 자세는 상대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단점에 대한 개선의 의지를 통해 뚜렷한 주관과 성실성을 내보임으로써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기 사항을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주는 사람이 되자. 나이키 SWOT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분석 . 212. 차별화 전략 . 221) 영상산업과의 연계2)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위한 독특한 개성 부여3) 탁월한 위치선정VI. 맺음말 -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성공여부 24I. 서 론급속한 사회. 경제적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레저산업의 규모와 질이 변화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도 주 5일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서민들의 여가시간

  • [A+레포트]우리나라 해양관광 현황과 개발사례 및 발전방향
  • 레저스포츠 활동 등 해양관광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해양레저스포츠활동 등 국민의 다양한 해양관광 욕구충족을 위하여 국가차원의 해양관광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우리나라 해양관광 현황 및 해양관광 개발사례를 분석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향후 해양관광개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데 있다.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1)-기업소개 -㈜푸드스타는 1991년 3월 21일 T.G.I.Fridays의 Family Restaurant의 경영기법을 도입했고, 1992년 서울 양재점 개점과 함께 우리나라에 첫 선을 보이면서 당시 식문화의 선두주자 역할을 해 왔다고 할 수 있다.T.G.I.F는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1965년 뉴욕 맨하탄 1번 가에 문을 열었다. 당시 Newsweek와 the Saturday Evening Post가 T.G.I.FRIDAYS의 등장과 함께 독신자의 시대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