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소비자] 마케팅실패사례(쉼표하나의 실패원인과 개선방안의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제품소개
Ⅲ. 시장상황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 실패요인
Ⅵ. 성공을 위한 전략
Ⅶ. 결 론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장 조사이다. 한 기업의 사장으로서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 직관에 의지하기보다는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의 시장성을 평가해야 한다는 것 또한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렇게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하여 이미 리딩 브랜드들이 점유하고 있는 시장의 틈새를 파고들어 성공한 사례 또한 많았고, 이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앞서 언급한 제품의 시장조사와 함께 기존 시장의 선도자들과는 다른 제품의 특징을 부각 시킬 수 있는 홍보전략 또한 필요하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이렇게 틈새시장을 노리고 진입을 시도 하였으나 실패한 제품인 ‘쉼표하나’를 통하여 전략적인 마케팅의 중요성과 제품의 실패 요인, 그리고 성공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Ⅱ. 제품소개
1. 제품설명
제품명
쉼 표 하 나
제품출시일
2002년 5월
제조사
해태음료(주)
제품컨셉
휴식을 도와주는 각종 원료를 첨가하여 기존 시장에는 없었던 ‘Life Support음료’라는 새로운 컨셉

‘쉼표하나’는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부담 없는 음료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미과즙 음료의 단맛을 줄이고 스포츠 음료의 텁텁함을 없애 신선함과 깔끔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미과즙 음료시장과 스포츠 음료 시장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였다.

※ 미과즙 음료란?
미과즙 음료란 10%미만의 과즙을 함유한 물에 가까운 음료를 뜻한다. 즉 과일의 향을 내기 위한 정도의 과즙만을 첨가한 음료이며 물에 가까운 기능을 하지만 물과 같이 무미하지는 않으며, 여기에 과일의 향이 더해진 음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기존의 과즙 음료보다 체내에 흡수 되는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물에 가까운 신체 친화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이온음료에 가까우면서도 과즙의 향이 나는 새로운 음료로 각광을 받고 있었다.

2. 제품출시배경
참고문헌
① 최효재, ‘음료제품 소비행태의 변화’, 2002
② 한국광고연구원, ‘2% 모아 모아 사랑 만들기 대회’, MAC기획
④ 롯데칠성 홈페이지, http://www.lottechilsung.co.kr
⑤ 해태음료 홈페이지, http://www.htb.co.kr
⑥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⑦ 웅진식품 홈페이지, http://www.wjfood.co.kr
⑧ 동아오츠카 홈페이지, http://www.donga-otsuka.co.kr
⑨ 매일경제, 한국경제 http://www.mk.co.kr, http://www.hankooki.com
⑩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마케팅, FM 단계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PM의 총체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한 전문 디벨로퍼 말입니다. 하지만 개발사업은 부동산에 대한 해박한 지식 뿐만 아니라 개발사업의 자금조달, 재부관리 등과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을 숙지해야 하는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비하나마 개발기획안 작성, 자금수지분석, 마케팅 계획안 작성, 사후 관리방안 설정 등 부동산 분양, 관리, 개발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숙지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실패하더라도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대신 훌훌 털어버리고 다음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강한 의지력도 갖고 있습니다.한번 목표로 삼은 일은 어려움이 있어도 강한 추진력으로 밀어붙이는 편이며 한번 시작한 일은 절대로 포기하는 법이 없습니다. 때로는 이런 성격이 맹목적이고 고집스러움으로 나타나 저의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다 객관적인 판단 하에 제 주관을 뚜렷하게 관철시키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마케팅, FM 단계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PM의 총체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한 전문 디벨로퍼 말입니다. 하지만 개발 사업은 부동산에 대한 해박한 지식뿐만 아니라 개발사업의 자금조달, 재부관리 등과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을 숙지해야 하는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비하나마 개발기획안 작성, 자금수지분석, 마케팅 계획안 작성, 사후 관리방안 설정 등 부동산 분양, 관리, 개발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숙지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사례가 될 만한 것들을 뽑아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예 문 >어시장.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어머니께서는 20년째 새벽 2시면 일어나셔서 마산에 있는 어시장으로 향하십니다. 일요일, 공휴일도 없이 장사하러 가시는 걸 어릴 때부터 보며 성실과 책임감을 저절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손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아픈 몸을 이끄시고, 때론 잠이 부족하셔서 눈도 제대로 뜨지 못 하신 채 이른 새벽에 나가시는 모습을 보며 이 세상에서 가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은 지엠대우 출범이후 꾸준히 계속되었습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변화 당하는 시대, 변화를 생활화하는 기업이야말로 살아남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대우자동차판매의 지원동기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귀사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판매․서비스 전문회사로 지엠대우 내수차 뿐만이 아니라, 쌍용차, 대우버스, 대우상용차(트럭) 및 GM 브랜드의 캐딜락, 사브 등 수입차도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차 유통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