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소비자] 마케팅실패사례(쉼표하나의 실패원인과 개선방안의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제품소개
Ⅲ. 시장상황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 실패요인
Ⅵ. 성공을 위한 전략
Ⅶ. 결 론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장 조사이다. 한 기업의 사장으로서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 직관에 의지하기보다는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의 시장성을 평가해야 한다는 것 또한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렇게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하여 이미 리딩 브랜드들이 점유하고 있는 시장의 틈새를 파고들어 성공한 사례 또한 많았고, 이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앞서 언급한 제품의 시장조사와 함께 기존 시장의 선도자들과는 다른 제품의 특징을 부각 시킬 수 있는 홍보전략 또한 필요하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이렇게 틈새시장을 노리고 진입을 시도 하였으나 실패한 제품인 ‘쉼표하나’를 통하여 전략적인 마케팅의 중요성과 제품의 실패 요인, 그리고 성공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Ⅱ. 제품소개
1. 제품설명
제품명
쉼 표 하 나
제품출시일
2002년 5월
제조사
해태음료(주)
제품컨셉
휴식을 도와주는 각종 원료를 첨가하여 기존 시장에는 없었던 ‘Life Support음료’라는 새로운 컨셉
‘쉼표하나’는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부담 없는 음료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미과즙 음료의 단맛을 줄이고 스포츠 음료의 텁텁함을 없애 신선함과 깔끔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미과즙 음료시장과 스포츠 음료 시장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하였다.
※ 미과즙 음료란?
미과즙 음료란 10%미만의 과즙을 함유한 물에 가까운 음료를 뜻한다. 즉 과일의 향을 내기 위한 정도의 과즙만을 첨가한 음료이며 물에 가까운 기능을 하지만 물과 같이 무미하지는 않으며, 여기에 과일의 향이 더해진 음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기존의 과즙 음료보다 체내에 흡수 되는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물에 가까운 신체 친화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이온음료에 가까우면서도 과즙의 향이 나는 새로운 음료로 각광을 받고 있었다.
2. 제품출시배경
- 참고문헌
-
① 최효재, ‘음료제품 소비행태의 변화’, 2002
② 한국광고연구원, ‘2% 모아 모아 사랑 만들기 대회’, MAC기획
④ 롯데칠성 홈페이지, http://www.lottechilsung.co.kr
⑤ 해태음료 홈페이지, http://www.htb.co.kr
⑥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⑦ 웅진식품 홈페이지, http://www.wjfood.co.kr
⑧ 동아오츠카 홈페이지, http://www.donga-otsuka.co.kr
⑨ 매일경제, 한국경제 http://www.mk.co.kr, http://www.hankooki.com
⑩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