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발전의 대안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안기업이란?
2. 왜 대안기업인가 ?
3. 사례보기
4. 대안기업의 전망
5. 발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
- 본문내용
-
1. 대안기업이란?
이윤의 창출을 목적으로 하면서 환경적 가치, 사회적 가치, 윤리적 가치를 기업의 상품을 통해 실현하는 기업을 가리킨다.
1-1 대안기업 구체적 설명
2. 왜 대안기업인가?
사회적 기업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요구에 비해 과소 생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기업이란? 이윤의 재 투자로 기업 서비스의 지속적 공급과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유
사회적 기업은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의 이미지 향상 외의 별다른 이익을 주지 못한다. 대신 이미지 향상을 위해 손쉬운 방법인 CSR의 이행을 택하게 된다.
대안기업
대안 기업은 적정 이윤을 얻으면서 환경과 사회에 기여
하기 때문에, 사회의 요구에 반응하면서 지속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참고문헌
-
실벵 다르니, 마튜르 루 , ”세상을 바꾸는 대안기업가 80인” , 마고북스, 2006
김회승, ’21세기,를 선도할 대안기업’ 한겨례 , 2008
서울국제 기후변화 및 자연순환 전시회 http://www.wastechfair.com
한국대안기업연합회 02-332-098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