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국제경제학,국제통상학,상품의 국적,구성요소의 조사] 상품의 구성요소와 국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상품의 구성요소를 살펴보면 한국에서 생산한 제품이라 할지라도 생산하기 전까지 재료의 원산지가 다른 나라의 재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이 많았다. 각 나라의 비교우위가 있는 제품을 특화시켜서 무역을 함으로써 세계는 무역을 통해서 서로 이익을 얻는다. 예를 들어 위에 밀가루에 특화가 있는 미국에서 원재료를 많이 수입해서 쓰고 노동력, 채소, 조미료 등은 값이 저렴한 중국산을 쓰는 경우도 많다. 즉 유리한 산업입지 획득의 목적인 것이다. 노동집약적 산업의 경우 자금이 낮은 국가에 진출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므로 진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