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수립 과정에 대한 최초의 분석 -H. Igor Ansoff `기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Igor Ansoff & 시대적 배경
2.의사결정의 세가지 유형
3.기업의 목적과 그 체계
4.사업 확장과 다각화
5.시사점
본문내용
1.About Igor Ansoff & 시대적 배경


1-1. About Igor Ansoff


이고르 앤소프는 전략경영론의 창시자이며 전략적 계획입안 그 자체가 매니지먼트 활동의 하나로서 성립하는 것에 공헌한 인물이다. 1965년 발행된 그의 획기적 저서인 ‘기업 전략론’ 은 완전히 전략론에 초점을 둔 최초의 책으로 그곳에 제시된 개념은 복잡해 보이지만 매니지먼트 경영 문헌의 고전 중의 하나로 오늘날에도 자주 읽혀진다.


1918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출생
1956년 록히드 에어 크라프트 사에 계획 전문가로 입사 
1957년 Ansoff 매트릭스를 제시한 논문
'다각화전략론(Strategies for diversification)' 발표
1963년 카네기멜론 경영대학에서 '기업전략'을 발간
1983년 미국 국제대학(US 인터내셔널 대학)의
전략경영학 교수로 취임
그 후 미국이나 유럽의 대학에서 많은 position이 제공
컨설턴트로 활약


1-2. 시대적 배경


앤소프가 『기업 전략』을 처음 출간할 당시의 시대적 상황


전 세계적인 경제 호황기
대 경쟁시대의 초래
다각화와 M&A에 관심 증대


-->기업전략이란
장기적인 계획
필요


2. 의사결정의 3가지 유형


의사결정의 세가지 유형


전략적 의사결정

->비일상적, 일회적


기업의 목표설정 및 각 사업에 자원을 적절히 배분하는 의사결정


관리적 의사결정

-->중간지점


결정된 목표와 전략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의사결정


운영적 의사결정


-->일상적, 반복적


기업현장에서 일어나는 구체적 행위와 관련된 의사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환경적응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수립
  • 전략적 사업단위들을 확인해 내야 한다. 전략적 사업단위란 독립적인 사명(목적)과 목표를 가진 조직 내의 사업단위로서 전체 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사업부나 사업부 내의 제품계열, 단일제품, 단일상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사업단위는 기업에 따라 또는 분석의 목적에 따라 상이한 수준에서 정의될 수 있으며, 대체로 별도의 마케팅목표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이 수립되는 독립된 사업단위로 생각하면 간단하다. 둘째, 전략적 사업단위들을 확

  • [경영학원론] 전략 수립 과정에 대한 최초의 분석
  • 전략 수립 과정에 대한최초의 분석저자소개기업전략사례연구다각화결론 및 Q&A목 차저자소개기업전략다각화사례연구결론 및 Q&A저자소개기업전략사례연구다각화결론 및 Q&AIgor Ansoff – Father of Corporate Strategy러시아 출생 - 17세 미국 이주 미국 뉴저지의 스티븐슨 기술대학에서 수학과 물리학, 엔지니어링(공학)으로 석사학위 취득, 1948년 미국 브라운 대학에서 응용수학으로 박사학위미국 최대 정책 연구기관인 랜드에서 근무56년 록히

  • 경영전략론4E)기업의 사업부 전략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기업활동의 모든 영역에 적용하여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기업경영에 있어서 전략(strategy)이라는 용어는 오랫동안 군대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적군의 예상되는 행동에 대응하여 수립한 전반적인 계획을 의미한다. 따라서 전략이라는 말 자체에는 경쟁적인 의미가 강하게 함축되어 있지만, 기업에서는 점차적으로 그것을 보다 전반적인 경영활동을 나타내는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을 지니고 있다. 기업에 있어서 전략이란 환경분석을 통

  • [졸업][산업공학] 경영전략 및 정보화전략과 메릴린치 사례연구
  • 초 록경영전략을 수립하게 되면 경영자들이 조직적으로 사고하게 되고, 사업활동을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고, 통제하기 위한 성과기준을 합리적으로 세울 수 있고, 기업의 추구하는 목표와 정책을 분명하게 설정하고 급격한 상황변동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계획수립방법은 상향식 접근법과 하향식 접근법, 상(하향식을 모두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연간계획, 장기계획, 전략적 계획으로 유형을 구분한다.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은 환경분석과

  • 기업 자원의 진화과정에 대한 분석
  • 기업 자원의 진화과정에 대한 분석 < 목 차>Ⅰ. 서 론 Ⅱ. 전략경영론의 관점 Ⅲ. Organizational Routine의 암묵적 차원Ⅳ. Organizational routine의 진화과정 Ⅴ. 결 론 Ⅰ. 序 論 전략이란 가치(value)를 창조하는 기법(art)이다(Normann and Ramires, 1993). 따라서 전략은 이론적 틀이나 개념적인 모형을 제공하여 주기도 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지배함으로써 기업의 경영자들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거나 혹은 그런 가치를 이윤을 내면서 고객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