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퇴직후 창업성공 사례(코도리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코도리 서비스 성공사례
<사업개요>
창업동기
창업준비 내용
업체 현황
성공요인
▶ 웰빙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심리를 간파 (새집증후군)
▶ 무점포 창업 적은 리스크
▶ 믿음과 신뢰에 대한 열정
향후계획 및 비전
- 본문내용
-
(주)코도리 서비스 성공사례
<사업개요>
업체명 : 코도리
본사 사업장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115번지 셀라빌딩 2층 코도리
창업일자 : 2001년 3월 1일
창업동기
김수현 사장은 `사람들이 집 먼지 진드기, 곰팡이, 세균의 온상인 매트리스 클리닝의 필요성은 깨닫지만 조치를 취하지 않아 안타깝다`며 `아토피성 피부염, 천신, 비염 등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인 알레르겐 물질을 제거하는 안티 알레르겐에 앞장 서겠다며 사업에 뛰어들었다. 2001년 5월 출발한 친환경기업 (주)메스토는 침구류 등을 정기적으로 청소해 알러지성 질환의 주범인 집 먼지 진드기를 박멸시켜야 한다는 취지 아래 ‘청결한 실내공간의 또다른 과학’ 을 모토로 내걸었다. 김사장이 안티 알레르겐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은 H그룹 연구소에서 16년, 본사 마케팅부에서 4년 등 20년을 섬유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면서 방충 효과가 뛰어난 고밀도의 신소재 직물을 개발하던 중 이 섬유가 진드기를 제거 할 수는 없다는 한계에 부딪치자 진드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수 있는 `안티 알레르겐 서비스`로 눈을 돌린데 따른 것이다. 그러다 2002년 우연히 광주에서 열리는 바이오 박람회(Bio Expo)에 참관한 그는 집 먼지 진드기를 잡아주고 소독까지 해주는 장비를 알게 돼 물세탁이 불가능한 침대 매트만을 클리닝해 주는 `홈비즈니스 사업`에 뛰어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