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이론] 풀무원 집중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풀무원 소개
- 비전과 전략
- 연혁
- 브랜드 소개
- 매출 추이

2. 미국시장 진출 배경

3. 합리적인 의사결정
본문내용
풀무원 소개

1년 365일 fresh!

엄격한 품질관리로 제품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합니다.

자연 /신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군으로 식품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법률이 정한 기준보다 엄격하게 제조/생산원칙을 준수 하고 있으며 냉장 유통을 통해 제품의 신선함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선식품사업

자연/건강/신선의 가치를 제품에 담아 소비자의 식탁에까지 안전하게 전달합니다.


소비자들에게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저신에 기반한 제품을 제조/유통 시키는 사업입니다.
자연/건강/신선의 가치를 제품에 담아 소비자의 식탁에까지 안전하게 전달합니다.
풀무원의 신선식품들은 대형 할인매장 및 인근 중소 소매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으며, 냉장 유통을 통해 자연/신선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풀무원 바른 먹거리 정신의 Global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 (주)풀무원 (제조/판매), 푸드머스 (구매) , 엑소후레쉬(물류)

해외 사업 : 풀무원와일드우두(미국)

풀무원의 비전과 전략

로하스 선도기업!

인간과 자연 사랑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하스 선도기업 입니다.

풀무원의 경영이념은 고개기쁨 경영과 바른마음 경영입니다.
늘 변하지 않는 바른 기업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


비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 기업

미션 --->고개 기쁨 경영

경영방침 --->제품/서비스 혁신 + 품질 혁신 + 프로세스 혁신

핵심가치 ---> 바른마음경영 ( TISO 경영)


지난 30년간 풀무원이 지나온 발자취 입니다.

앞으로도 변함 없는 기업정신과 경영방침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바른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풀무원이 되겠습니다.

1981.05.12 압구정동에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개설
(풀무원 유기식품 설립)

1991.01.04 풀무원식품 미국 현지법인 ‘PULMUWON U.S.A'설립

1995.07.15‘ 풀무원 LA두부공장’ 준공

1995.10.05‘ (주) 풀무원’ 주식상장

2002.03.13‘ 풀무원 USA 뉴욕 두부공장 준공’

2004.03.05 풀무원USA, SOGA 두부, 유럽시장 진출

2004.05.11 풀무원 USA, 美 와일드우드社 인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거시환경 분석을 통하여 삼양식품에 대하여 조사를 하였으며, 현재 라면시장의 현황과 경쟁의 상황을 파악하였다. 제3장에서는 SWOT분석을 통하여 삼양라면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삼양라면과 치열한 2-3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경쟁사 오뚜기의 분석을 통하여 비교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했다. 제4장에서는 삼양식품 BCG Matrix 분석을 통하여 삼양식품의 라면 제품군 중에 Cash Cow에 위치한 삼양라면을 높은 수익창출을 기대하는 제품으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분석 - 분석설계 - 대안도출 - 연구결과’ 등의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하려고 노력하였다. 그리고 개인의 보고서가 아닌 조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반영하기 위해 수 차례의 토론을 시행하였다.연구 내용은 가상의 벤처기업 (주)명륜의 기업의 조직적 특성 즉, 조직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와 상위계층의 리더십을 비롯하여 거시적인 조직적 구성의 특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기업의 실질적 이윤 추구의 계획으로 판매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

  • [고객만족경영] 고객 지향적 사고
  • 풀무원이 성공하기 전에는 우리나라에 음식사업을 실시하는 대기업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식산업의 선두 주자이면서 중소기업으로서는 드물게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주목을 끄는 풀무원에대해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기존의 우리는 단순히 풀무원은 두부, 콩나물로 성장한 기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조사를 통하여 알게 된 풀무원은 다양한 제품과 시장의 수요에 맞게 변화할 수 있는 조직의 유연성 등

  • [국제통상정책] 중국통상정책과 한국
  • 거시경제 조절정책의 영향으로 2005년에는 다소 하락세가 예상되나 8% 이상의 고성장 기조는 지속될 전망이다.7%대를 밑돌 경우, 도농 간/지역 간 격차, 실업문제 등이 심화되고 9%대를 웃돌 경우, 경기과열 부작용 재열 우려가 된다.   중국 국가 통계국의 장기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연평균 7.5% 성장을 하고 이후 매 10년마다 성장률이 1% 포인트씩 하락할 전망이다.            ▷ 향후 10~20년 기간 : 연평균 6.5% 성장 ▷ 향후 20~30년

  • 급식경영 레포트
  • 이론(P.15~37)-글로벌경영사례1 : 한스비빕밥-전략경영사례2 : 아워홈벽제갈비와 에버랜드유통사업부-정보경영과 지식경영사례3 : 놀부7. 결론(P.37~38)-위탁급식업계의 전망-개선방안제 3 장. 경영이론Ⅰ. 경영이론의 발전단계-오늘날 21세기 지구촌시대,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경영, 전략경영, 지식경영, 정보 경영과 같은 새로운 경영이론들이 등장하고 있다.경영이론시기주요내용주요사상가와 이론고전적관리이론1890년대~조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