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크라제버거(Kraze Burger)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의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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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설명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2.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
1. 환경분석
1) 메뉴분석
2) 경쟁사 파악
2. 회사 마케팅 사례
1) 예전 마케팅
2) 현재 마케팅
3. 기업 평가
1) 매출
2) 점유율
4.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1) Michael Poter's 5 Force Model
2) SWOT 분석
3)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결론
1. 마케팅 성과 및 문제점
2.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본문내용
Ⅰ. 서론

1.기업설명

1) 기업개요 - 프리미엄 햄버거의 대표주자 ‘크라제 버거’

1998년 런칭 이후 이제는 프리미엄급 햄버거의 대표로 확고하게 자리 잡은 크라제버거(kraze burgers)는 미국 브랜드로 알고 있는 이들도 많지만 사실은 우리나라의 토종 브랜드이다. 1998년 11월 압구정동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 크라제버거는 모든 사람들이 햄버거를 미치도록 좋아하게 만들자는 의미로 Korea(대한민국), Craze(열광, 열중), Burger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다.

크라제버거는 다음해인 1999년 4월 기존의 메뉴에 Salad, Pasta, Rice, Steak등을 추가시킨 Kraze Diner(크라제 다이너)를 선보이면서 보다 다양화된 메뉴로 고객들을 찾아가게 된다. 1998년 오픈이후 지금까지 크라제버거는 Quality Standard, Service Standard, Customer Satisfaction에 중점을 두고 이를 실천해 왔다. 매장에 크게 나붙어 있는 ‘NO MICROWAVE. NO CAN OPENERS. NO MSG’라는 슬로건은 냉동 패티, 통조림식품, 화학조미료,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가공식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를 만든다는 이야기다. 빵은 직접 운영하는 브레드 베이커리에서 매일 아침 공급하며, 패티는 최상급 호주산 소고기 목심, 등심만을 재료로 한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마케팅 전략에 덧붙여 크라제버거는 햄버거 1개에 최하 6천 500원인 고가, 고품격전략을 구사, 차별화된 매스티지 상품으로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이처럼 최고의 품질을 통해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이끌어온 크라제버거는 순조로운 기업 활동을 통해 2007년 매출을 172억 원까지 신장시켰고, 앞으로의 목표 매출 신장률을 30%가 넘는 수치로 잡으며 큰 도약을 꿈꾸고 있다.

프리미엄 햄버거, 프리미엄 푸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 크라제버거는 현재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23개의 매장을 오픈 했으며 연말까지 수원점, 강남역 부티크 모나코점, 명동점 등등 8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에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전국적으로 22개의 매장이 오픈했거나 오픈 예정으로, 최근 크라제버거의 폭발적인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2) 기업연혁 - ‘크라제의 역사’

3) 기업의 사명 및 목표 설정
◎ 기업의 사명
- 정직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로 즐거움을 창출하는 건강한 기업
- 고객과 직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의 마음을 담는 기업
-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기업
- 차별화된 외식사업을 기반으로 앞서가는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 목표 및 경영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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