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크라제버거(Kraze Burger)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의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설명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2.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
1. 환경분석
1) 메뉴분석
2) 경쟁사 파악
2. 회사 마케팅 사례
1) 예전 마케팅
2) 현재 마케팅
3. 기업 평가
1) 매출
2) 점유율
4.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1) Michael Poter's 5 Force Model
2) SWOT 분석
3)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결론
1. 마케팅 성과 및 문제점
2.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Ⅰ. 서론
1.기업설명
1) 기업개요 - 프리미엄 햄버거의 대표주자 ‘크라제 버거’
1998년 런칭 이후 이제는 프리미엄급 햄버거의 대표로 확고하게 자리 잡은 크라제버거(kraze burgers)는 미국 브랜드로 알고 있는 이들도 많지만 사실은 우리나라의 토종 브랜드이다. 1998년 11월 압구정동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 크라제버거는 모든 사람들이 햄버거를 미치도록 좋아하게 만들자는 의미로 Korea(대한민국), Craze(열광, 열중), Burger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다.
크라제버거는 다음해인 1999년 4월 기존의 메뉴에 Salad, Pasta, Rice, Steak등을 추가시킨 Kraze Diner(크라제 다이너)를 선보이면서 보다 다양화된 메뉴로 고객들을 찾아가게 된다. 1998년 오픈이후 지금까지 크라제버거는 Quality Standard, Service Standard, Customer Satisfaction에 중점을 두고 이를 실천해 왔다. 매장에 크게 나붙어 있는 ‘NO MICROWAVE. NO CAN OPENERS. NO MSG’라는 슬로건은 냉동 패티, 통조림식품, 화학조미료,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가공식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를 만든다는 이야기다. 빵은 직접 운영하는 브레드 베이커리에서 매일 아침 공급하며, 패티는 최상급 호주산 소고기 목심, 등심만을 재료로 한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마케팅 전략에 덧붙여 크라제버거는 햄버거 1개에 최하 6천 500원인 고가, 고품격전략을 구사, 차별화된 매스티지 상품으로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이처럼 최고의 품질을 통해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이끌어온 크라제버거는 순조로운 기업 활동을 통해 2007년 매출을 172억 원까지 신장시켰고, 앞으로의 목표 매출 신장률을 30%가 넘는 수치로 잡으며 큰 도약을 꿈꾸고 있다.
프리미엄 햄버거, 프리미엄 푸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한 크라제버거는 현재 서울-경기권을 중심으로 23개의 매장을 오픈 했으며 연말까지 수원점, 강남역 부티크 모나코점, 명동점 등등 8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에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전국적으로 22개의 매장이 오픈했거나 오픈 예정으로, 최근 크라제버거의 폭발적인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2) 기업연혁 - ‘크라제의 역사’
3) 기업의 사명 및 목표 설정
◎ 기업의 사명
- 정직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로 즐거움을 창출하는 건강한 기업
- 고객과 직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의 마음을 담는 기업
-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기업
- 차별화된 외식사업을 기반으로 앞서가는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 목표 및 경영이념
자료평가
- gggggggggggggggggg
- hyesoo0***
(2009.11.21 12:56: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