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PR성공사례](주)쌈지-예술과 사업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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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쌈지 아트 프로젝트 & 쌈지 스페이스

☆ 갤러리

☆ 창작 스튜디오

☆ 미디어 씨어터 ‘바람’

☆ 이벤트 클럽 ‘소리’

☆ 자료실

☆ 아트 숍 ; 영 컬렉터 코너

☆ 라틴 댄스 동우회
본문내용
회사가 정체성을 가지는 데 많이 활용되는 것이 예술과 문화의 컨셉이다. 예술과 문화가 가지는 고상함과 신선함, 다양함 때문에 이를 회사의 이미지나 정체성과 쉽게 결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 아트 제품 회사인 쌈지의 예술 공간 마련과 활동은 적은 비용으로 안정적인 기업 이미지 정착에 성공한 사례이다. 특히, 쌈지 스페이스의 마련은 예술 사회 사업, 고객 유치, 판매가 한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만든 공간 활용의 MPR 전략이다.

홍대나 신촌 등지에서 유행하는 클럽을 찾는 사람들에겐 그들만의 패션이 있다. 이른바 클럽룩이다. 일반적으로 감각적 디자인과 강렬하게 대비되는 색상 등을 특징으로 한다. 그렇다고 반드시 그 틀에 읽매이라는 법은 없다. 다만 클럽 문화를 즐기는 이른바 클러버들이 즐기는 패션을 뜻할 뿐이다. 오페라에 힙합 바지를 입고 가면 어색하고 스키장에 양복을 입고 가면 눈총을 받는 것처럼 패션은 그 패션이 녹아있는 문화 속에서만 빛을 발한다. 문화와 패션의 이와 같은 공생 관계 때문일까? 젊은이 대산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문화 마케팅이 붐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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