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도요타의 품질불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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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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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
품질문제
가동중인 품질문제 ‘라인스톱 시스템’
세계 자동차 1등이 될 수 있었던 요인
도요타 1위등극 관련기사
품질문제 시작
시기별 리콜사례
품질불량의 근본원인
과거 품질불량에 대한 태도
6 branches
품질불량 원인을 바탕으로 생각한 우리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품질관리
초기관리
초기관리 : 제품을 만들 때 4M
(사람, 설비, 자재, 방법)의 집중 관리
1.사람 : 표준 작업, 확인
2. 설비 : 요구되는 품질
3. 자재 : 자체의 품질보증,
협력회사의 품질 보증
4. 방법 : 생산단계의 문제 파악
초품관리
4M이 변경되는 경우로서 설계변경,
재료변경 등 변경된 항목에 대한
공정능력 확인
일상관리
비정상 즉 일시적 4M 변경으로,
예를 들어 베테랑 작업자 대신
임시작업자가 작업한 경우 작업보증이
안되므로 다른 사람이
전수검사 하여 후 공정에서의 불량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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