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금융,보험,기업법] 주식회사의 설립, 주식과주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도움이 되길바래요
- 목차
-
1.주식회사의 설립
1)주식회사의 설립
2)주식회사의 설립절차
3)발기설립과 모집설립
4)설립등기
2.주식과주주
1)주식
2)주주
- 본문내용
-
1.주식회사의 설립
회사를 설립한다는 것은 2인 이상이 공통사업을 경영하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법적으로는 공통사업의 각 구성원과는 독립된 법인격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주식회사의 설립시에 발행하는 주식의 인수방법에 따라 주식회사의 설립방법은 발기설립과 모집설립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주식회사의 설립절차
1)설립방법
회사설립을 위한 기획가 업무추진을 하는 사람이 필요한데 상법에서는 이들을 발기인이라고 합니다. 1996년 10월 1일 이전에는 발기인이 7명 이상이였으나 상법이 개정이되면서 3명, 2001년 7월 24일 개정으로 1명 이상으로 완화되었으며 통상 설립회사의 대표 이사가 될 사람이 발기인 대표로서 설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주관하게 됩니다.
- 참고문헌
- 인터넷과 기업법교과서에서 참고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