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산업론] 여가 상품 개발(관광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조성 계획의 개요
1. 여가 상품 계획의 배경 및 목적
(1) 배경
(2) 목적
Ⅱ. 상품 계획의 개요
2. 상품의 개요
3. 개발 계획
(1) 개발 주제설정
가) 설정 동기
나) 컨셉
다) 타겟 설정
(2) 상품 개발
Ⅲ. 상품 마케팅
4. 한국 민속 테마 파크의 마케팅 전략
(가) 마케팅 전략
(나) SWOT 분석
5. 한국 민속 테마 파크의 효율적 관리방안
6. 개선 및 활성화 방안
7. 한국 민속 테마 파크의 파급 효과
참 고 문 헌 및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조성계획의 개요
1.계획의 배경 및 목적
(1) 배경
❚ 21세기 전략사업으로 관광 사업이 급부상
소득과 여가시간의 증대, 자동차 보급의 확대, 도로조건의 개선 등으로 관광부분에 대한 요구가 질적 ․ 양적으로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한편. 국민관광 수요의 증가 및 여가 관련 산업의 발달여건이 성숙한 국민관광시대를 맞이함으로써 관광산업이 국제 수지의 전략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음.
또한 관광은 지역홍보와 지역발전은 물론 국제 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주며, 지방자치제 실시에 따라 지방특성을 부각한 관광 개발 사업이 부상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내재된 다양한 관광 잠재력의 발굴이 절실히 요구 되고 있는 시점임.
❚ 국토관리의 정책 및 개발환경의 변화에 대응
정부의 국토정책의 변화에 따라 개발제한구역의 해제 및 조정에 따른 개발가용지 확보, 개발위주의 정책보다 환경보전 정책이 중요시되고 있는 실정임
동해안 ․ 남해안 ․ 서해안을 축으로 하는 관광벨트 구축, 백제 ․ 가야문화촌 조성 등 세계적인 “관광한국”으로 육성하기 위한 각종 정책 및 계획 제시
❚ 지역의 입지적 ․ 자연적 잠재력을 도출 ․ 극대화할 시기 도래
부산이 지니는 자연적 ․ 입지적 환경특성은 국내 관광거점으로서의 개발 ․ 육성될 수 있는 잠재력이 지대하므로 지방자치단체의 정착을 도모하는 일환으로서 지역관광을 활성화 시킬 방안이 요구되고 있음
또한 급격히 증대하는 국내 휴양 ․ 위락활동의 다양화, 능동화, 광역화되는 위락형태의 변화에 부응한 개발계획 수립 및 국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국의 고유특성을 반영한 관광자원 개발과 위락시설을 확충하고자 함.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주소
- 문화관광부, <2006 관광 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제 6장 관광자원 개발 中
- 「관광자원론」김계섭 교수님
- 「신관광자원론」박석희, 일신사, 1995
- 전통혼례신랑각시 http://www.uriwedding.com/
-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 www.koreanfolk.co.kr
- 정익준 교수님. [여행사 경영론]
- [대한 뉴스] 사이트
- 블로그 : 인·아웃바운드 불균형 심화되나|작성자 kyoo68
- 사진 : 조선일보, 연합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