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시스템] DSLR카메라 여성 고객 요구사항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대상 및 목적
2.관련기사
3. 시장조사
4.1 고객 요구사항 파악
4.2 니즈의 기능화
5. 경쟁제품 분석
6.목표사양 확립
7.디자인
8. 결론
- 본문내용
-
1.연구대상 및 목적
<표.DSLR카메라 가격대별 판매 비중, 출처:GfK코리아>
2005년부터 시작해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DSLR 시장이 커지면서 보급형 DSLR카메라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고 많은 업체들이 이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 한 예로 소니코리아가 디지털 일안 반사식(DSLR) 카메라 ‘α100’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발표했을 때 카메라 업계에선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 매번 고가 정책을 추구해온 소니답지 않게, 또 카메라 자체도 성능에 비해 저렴하게 출시돼 놀랐다는 것이다. 소니코리아는 가격에 자신 있는 듯, DSLR 카메라 시장에 첫 발을 내미는 후발주자임에도 연내 시장 점유율 12∼15%(업계 3위)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렇게 가격을 낮춤으로써 전문가를 대상으로 했던 DSLR카메라를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도 보급하여 각 업체들이 DSLR카메라의 대중화의 문을 열었다. 우선 DSLR시장에 후발주자로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품의 차별화, 특화를 하기위하여 대상고객을 20~30대 여성으로 설정하였다. 일반적으로 젊은층의 여성들은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은 고성능과 저렴한 가격, 개선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어필하여 DSLR카메라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