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21세기 기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의 개념
2.기업환경의 정의와 성격
(1)기업환경의 정의
(2)기업환경의 성격
3.21세기 현대의 기업이 갖는 목표
(1)경제적 목적
(2)사회적 목적
(3)경제,사회적 다원목적
4.국제경영환경
(1)글로벌 환경-WTO체제
(2)지역적 환경-APEC
5.해외직접투자의 의의
6.개인의견
- 본문내용
-
1. 기업의 개념
기업은 과거 기업과 현대의 기업으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다.
⑴ 과거 기업 - 과거에 기업은 자본을 출자한 자본가소유의 사적 경제기구로 인식하였으며, 생산요소의 전문적인 결합체(즉 경제, 기술적 생산시스템)이며, 폐쇄된 경제 시스템이고 이윤 극대화를 추구한다고 보았다.
⑵ 현대의 기업 - 현대에 기업은 사회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는 사회적 기관이며 시스템적으로는 영구존속체 또는 계속기업이라고 나타낼 수 있으며 기업 내부 시스템과 상호작용을 하며 사회, 심리적 협동 시스템이라고 나타낼 수 있다.
2. 기업환경의 정의와 성격
⑴ 기업환경의 정의
기업환경이란 기업이나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거나 영향을 받는 기업 내, 외부의 모든 요인이 집합으로 이해 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 환경을 구성하는 요인은 그 수도 많고 그 범위도 매우 넓다.
개방시스템으로서의 환경요인과 그 변화에 대해 끊임없이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조직의 생존과 성장은 외부요인에 대한 조직의 능력과 적응력에 의해 좌우 되는 것이다. 기업의 외부환경은 끊임없이 변동하고 있고 장기적인 변화를 겪기 마련이다. 따라서 기업이 생존과 성장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외부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적응능력을 길러야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