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메가마트?
2) 연혁
3) 할인점 현황

Ⅱ. 본론

1) SWOT 분석
2) 물류관리
3) 판매전략
4) PB브랜드 바스키아
5) 메가포인트 패밀리카드
6) 메가마트 중국진출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최초의 할인점과 점포 수?
우리나라 최초의 할인점은 1993년 서울 도봉구 창동에 지하1층, 지상2층, 매장면적 1천5백20평 규모로 E-MART 창동점 을 개설한 E-MART로써 이후로 일산점, 부평점, 제주점, 분당점 등을 연이어 개설하여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할인점포를 확보한 다점포의 체인점 형태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농심의 메가마트가 1995년 8월 17일 동래점을 개점하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의 점포 수는 2003년을 기준으로 E-mart 의 60개 지점을 포함하여 롯데마트33개지점등 전국적으로 221개 이상의 대형 할인점이 영업 중에 있으며, 2004년에는 36개의 지점이 이미 개장하였거나 개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형마트,메가마트,상권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맞벌이 부부24시간 운영지역밀착형 마케팅전략남천점의 상권분석수영구가 지원한 쉼터마을버스 정거장으로 편리한 교통편상권 분석의 결과입지와 업태는 적합하다? 80%입지, 시설 및 운영의 균형을 유지하다? 90%경쟁자가 있다면 거리는? 90%범위는 적당한가? 60%가격의 할인으로 소비자의 흥미 유도One a day mall특가상품을 하나의 분류로 설정Event area다양한 할인 행사Event area메가마트의 상품으로 요리를 하여 신선함과 품질을 알리며

  • [국제경영,경영,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지역에 투자④ 중국의 개방화 정도가 느린 만큼 비제조업 분야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고려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1. 중국 내 대형 할인점 현황업체표기국가점포수이마트이마이더易買得한국7메가마트메이지아마한국3까르프찌아르푸프랑스73월마트월마미국57METRO마이더롱독일29Lotus이추리앤화태국69RTmart다룬파대만56Hy-mall러고우대만40Trust-mart하오유뚸대만106Century mart스지렌화중국83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기업의 경쟁력과 비즈니스 전략유한킴벌리는 SCM의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물류, 세븐일레븐, LG유통과도 SCM 시스템 기반을 갖추려고 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유한킴벌리의 유통판매망 시장점유율은 상당히 높다. 주력제품인 기저귀, 생리대, 키친타올 등 5, 6가지의 점유율을 따져보면 평균적으로 50%에 육박한다. 같은 제조업체라도 유한킴벌리는 다르다는 사고를 유통업체에 심어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자체분석하고 있다. 이처럼 유한킴벌리

  • 대형마트, SSM 규제 사례로 본 시장경제에서 정부의 역할
  • 기업에서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 연면적 990~3300제곱미터(300~1000평) 규모로 대형마트에 비해 출점이 용이하고 가공품을 주로 파는 편의점과 달리 채소, 생선 등 농축산물도 판매한다. 삼성테스코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쇼핑의 ‘롯데마이슈퍼’, 신세계 이마트의 ‘이마트 에브리데이’, GS리테일의 ‘GS슈퍼마켓’등 서울시에는 267곳이 있다.2. 규제내용과 분석1) 대형마트와 SSM은 밤 12시부터 오전 8시까지 영업을 할 수 없고 매월 둘

  • [유통(유통업, 유통산업)]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개념, 발전과정, 기능, 조직과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및 향후 유통(유통업, 유통산업)의 전망, 과제 분석
  • 기업분석, 기업내용의 공시, 장외시장에 대한 감독, 정부대행업무와 위임업무, 기타 부수업무 등이 있다. 한편 업무수행에 필요한 규정의 제정은 증권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재경원장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재경원장은 정관, 규정, 업무집행방법의 변경 등 감독상 필요한 명령을 할 수 있다.3. 증권거래소정의 : 증권거래소란 구체적이고 조직적이며 상설적이고 경쟁적인 유가증권시장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구체적이라 함은 일정한 장소에 구체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