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기업윤리의 정의
2. 기업윤리의 성격
3. 기업윤리의 필요성
4. 기업윤리의 형태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요즘 언론 매체를 보면 삼성의 비자금 사건, 농심 새우깡의 생쥐 머리 사건 등 요즘 시대의기업의 윤리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여러 사건 등이 앞 다투어서 나오고 있다. 특히 삼성의 비자금 사건은 그 동안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이었던 삼성의 이미지를 독재자 그룹, 비리의 천국 등 값으로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이미지를 떨어뜨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선한 사람은 기업을 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고, 남에게 눈물을 내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가혹한 말까지 등장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의 기업윤리 문제를 가늠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나는 이러한 기업의 윤리의식이 하락하고 기업의 이미지가 사회로부터 지탄 받고 있을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환경보호 캠페인등 약 24년 동안 꾸준한 사회공헌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인 동시에, 우리나라의 사회공헌의 대명사로 인식되는 유한킴벌리를 조사하게 되었다. 유한킴벌리는 대내적으로 윤리적 기업 문화를 정착에 두고 있으며, 다양한 윤리실천 촉진 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우선 기업윤리의 정의에 대해서 정리하였고, 유한킴벌리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하여, 윤리경영의 예를 제시하고 있다. 그럼 첫 번째로 기업윤리의 정의부터 알아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