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숫자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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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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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배경 및 선택 동기
2. 숫자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숫자마케팅의 대표적인 예
3.1 성공사례
3.1.1 나이 연령대를 활용한 사례
3.1.2 제품의 특성을 활용한 사례
3.1.3시간과 날짜를 활용한 사례
3.1.4가격을 활용한 사례
3.1.5숫자를 브랜드로 활용한 사례
3.2 실패사례 및 주의점
4. 숫자마케팅의 효과
5. 숫자마케팅의 비전과 미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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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배경 및 선택 동기
주변을 돌아보면 통계, 지표, 상장, 예측 등등 매일 경제 최전선에서 날아드는 숫자에 사람들은 우왕좌왕 한다. 구매에 있어 가격의 높고 낮음에 따라, 과학적으로 증명 되어 숫자로 표시된 효능에 따라, 특징적인 트렌드(trend) 흐름에 맞춰 숫자로 표시된 제품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흐름은 바뀌어 가고 있으며 조금의 변동에도 성향이 달라진다. 이처럼 우리 구매자의 심리는 숫자에 의해 좌지우지 되고 있으며 조금의 변동이 일어나더라도 예리하고 민감하게 반응을 보인다. 이러한 소비성향으로 인하여 우리는 숫자의 중요성을 다시 각인 시켜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예로 남양유업의 ‘17’차를 들 수가 있다. 17차는 뽕잎, 홍화씨, 녹차, 산수유, 메밀, 둥굴레, 결명자, 구기자 등등 몸에 좋은 17가지 재료로 차를 만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17가지 차 성분으로 내 몸을 산뜻하게 한다는 것을 나타내며 웰빙(well-being) 바람이 불고 있는 현시점에 몸에 좋은 성분이 무려 17가지나 들어갔다는 것을 숫자로 강조하면서 음료의 브랜드 속에 특성이 잘 살아있는 좋은 예로 들 수 있다. 이렇듯 요즘에 ‘제품이름(Brand)에 숫자를 넣으면 뜬다’는 말이 무색하지 않듯이 숫자는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숫자 마케팅(number marketing)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떠오르는 트렌드(trend)로 각광 받고 있는 숫자 마케팅(number marketing)에 관한 이슈를 조사하고 분석하고 앞으로의 비전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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