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경영조직
목차
경영조직의 본질
I. 경영조직의 의의
1. 경영조직의 정의
2. 경영조직의 목적
II. 경영조직의 요소
1. 부문화
2. 직무의 할당
3. 권한의 할당
4. 책임의 확정
5. 직위
* 참고문헌
경영조직의 본질
I. 경영조직의 의의
(1) 경영조직의 정의
경영계획이 수립되면 다음 단계는 이를 수행하기 위한 경영조직이 형성되어야 한다. 경영조직을 형성하는 이유는 경영상 모든 일을 한 사람이 담당할 수 없고, 또한 경영규모가 확대되면 한 사람의 힘으로는 업무를 추진할 수 없게 되어 필연적으로 여러 사람이 업무를 분담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 구조,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 영향요인
  • 경영조직론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 구조,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 영향요인목차경영조직론Ⅰ.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Ⅱ.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1. 경영조직설계의 요소1) 부문화2) 직무의 할당3) 권한의 배분4) 책임의 확정5) 직위6) 상호관계 설정2. 조직설계의 원칙1) 전문화의 원칙2) 책임과 권한의 원칙3) 관리한계의 원칙4) 직능화의 원칙5) 명령일원화의 원칙6) 권한위양의 원칙7) 조정의 원칙Ⅲ. 조직설계와 영향요인1. 조

  • [경영조직론]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 구조,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 영향요인
  • 경영조직론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 구조,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 영향요인목차경영조직론Ⅰ. 경영조직의 의의와 기능Ⅱ. 경영조직설계의 요소와 원칙1. 경영조직설계의 요소1) 부문화2) 직무의 할당3) 권한의 배분4) 책임의 확정5) 직위6) 상호관계 설정2. 조직설계의 원칙1) 전문화의 원칙2) 책임과 권한의 원칙3) 관리한계의 원칙4) 직능화의 원칙5) 명령일원화의 원칙6) 권한위양의 원칙7) 조정의 원칙Ⅲ. 조직설계와 영향요인1. 조

  • [경영][경영문화][경영조직][경영해고][경영참가][경영참여][비즈니스][기업조직][기업분위기]경영문화, 경영조직, 경영해고, 경영참가, 경영참여 분석(경영, 경영문화, 경영조직, 경영해고, 경영참가, 경영참여)
  • 경영문화, 경영조직, 경영해고, 경영참가, 경영참여 분석Ⅰ. 경영문화1. 조직의 품질경영 문화2. 낭비제거의 경영문화3. 새로운 경영문화의 구축Ⅱ. 경영조직1. 분화1) 수평적 분화와 부문화(departmentalization)2) 수직적 분화(계층 혹은 위계)와 관리 폭(span of control)2. 조정/통합(coordination/integration)3. 조직구조의 여러 가지 유형들1) 라인조직과 라인-스탭조직2) 기능식 조직, 사업부제 조직, 그리고 매트릭스 조직3) 집권적 조직과 분권적 조직Ⅲ. 경영

  • [경영조직] 경영조직의 환경과 목표(경영조직의 과업환경, 조직목표의 유형)
  • 경영조직 경영조직의 환경과 목표(경영조직의 과업환경, 조직목표의 유형)목차경영조직 경영조직의 환경과 목표I. 조직의 과업환경1. 경쟁자2. 고객3. 노동조합4. 정부(관공서)5. 공급자II. 환경과 목표III. 조직목표의 유형* 참고문헌경영조직 경영조직의 환경과 목표I. 조직의 과업환경 조직의 과업환경1) 경쟁자경쟁자는 소비자의 소득이란 자원을 대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조직이다. 조직은 소비자금 이외에도 다양한 자원별로

  • [경영조직] 조직화과정, 경영조직의 권한과 위임, 라인-스탭조직
  • 경영조직 조직화과정, 경영조직의 권한과 위임, 라인-스탭조직목차경영조직I. 조직화 과정1. 분업기능2. 부문화 기능3. 조정기능과 계층화 기능II. 조직의 권한과 위임1. 분권화2. 집중화III. 라인-스탭 조직* 참고문헌경영조직I. 조직화 과정조직화 과정이란 현재에서부터 미래에까지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기본체계를 창조하는 의사결정이다. 경영자는 조직화 과정에서 다음 4가지 일과 관계되는 기능을 담당한다.1) 분업기능분업이란 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