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소비자 잉여와 생산자 잉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1 / 2020.02.21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잉여 ( Consumer Surplus )
시장수요곡선의 높이는 각 구입량에서 소비자들이 지불하려는 최대 금액을 나타낸다.
소비자 잉여 = 소비자의 최대지불용의 금액 - 실제로 지불한 금액

생산자 잉여(Producer Surplus)
공급곡선의 높이는 각 거래량에서 공급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저가격을 나타낸다.
공급자가 받아들이는 최저가격은 공급자의 기회비용이며 공급자 공급용의(Willingness to sell)을 의미한다.
생산자 잉여 = 공급자의 총수입 - 기회비용
                       = 경제 이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