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소비자 잉여와 생산자 잉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1 / 2020.02.21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경제학원론]시장에서 이루어지는 사람들의 상호작용
- 경제학개론-1) 스마트폰의 가격, 생산량, 소비자잉여, 생산자 잉여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 2) 스마트폰의 대체재와 보완재를 하나씩 찾아보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3) 스마트폰 생산비용의 하락이 2)번 문제에서 답한 대체재와 보완재의 가격, 생산량, 소비자잉여, 생산자잉여에는 각각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할 것
- 1주 2차시와 2주 1차시에서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 경제학개론_수요곡선과 공급곡선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기업인수합병의 효과] M&A의 효과(M&A의 선행연구, 인수합병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소비자 잉여 ( Consumer Surplus )
시장수요곡선의 높이는 각 구입량에서 소비자들이 지불하려는 최대 금액을 나타낸다.
소비자 잉여 = 소비자의 최대지불용의 금액 - 실제로 지불한 금액
생산자 잉여(Producer Surplus)
공급곡선의 높이는 각 거래량에서 공급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최저가격을 나타낸다.
공급자가 받아들이는 최저가격은 공급자의 기회비용이며 공급자 공급용의(Willingness to sell)을 의미한다.
생산자 잉여 = 공급자의 총수입 - 기회비용
= 경제 이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소비자잉여의 개념 및 사례를 쓰시오
- 생활속의경제] 세로축을 가격, 가로축을 거래량으로 하는 수요-공급 시장모형을 이용하여 경쟁시장에서 균형가격에 도달하는 과정과 균형에서 사회적 잉여가 극대가 됨을 설명. 공급곡선이 수직에 가까운 주택임대시장 임대료상한제 문제점.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 정책적 배경. 전월세상한제 본인 의견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 되게 설명-생활속경제 생활속의경제 생활속경제
- [미시경제] 남북한 경제의 특징과 시장에서 수요공급이 이루어지는 방식 비교
- 독점시장이 왜 비 효율적인지 경제학적 측면에서 설명하고 이를 개선할 방안이 있다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무역정책의 정치 경제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