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 네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20.02.07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사례연구 대상기업

대상기업 - 네이버(NAVER)

대한민국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1999년 6월 2일 설립되었으며,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한게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였으며, 이와 함께 '엔에이치엔주식회사'(NHN Corporation)에서 '네이버 주식회사'(Naver Corporation)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존속법인은 네이버㈜로 온라인광고 및 포털사업을 영위하고, 신설법인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게임사업을 운영. 존속 및 신설법인은 2013년 8월 29일 유가증권시장(KOSPI)에 각각 변경상장 및 재상장하였다.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다.
(1)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 그린팩토리
(2) 전화번호: 1588-3830
(3) 홈페이지 주소: http://www.naver-corp.com

1. 네이버의 주요 사업의 내용 및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

주요 서비스는 인터넷포털서비스 '네이버(한국, 일본)'와 글로벌 메신저 'LINE(라인)', 온라인기부포털 '해피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BAND(밴드)' 등이 있다. 이러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의 온라인광고사업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다. 온라인광고사업은 계열회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를 통해서 영업 및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본 온라인 포털 및 LINE 사업은 LINE Corp.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2년 6월 출시한 글로벌 메신저 'LINE'의 글로벌 가입자수가 2억 8천만 명(2013년 10월 말 기준)을 상회하면서 이를 통한 모바일 수익원이 확대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스티커, 공식계정(기업의 광고 및 이벤트 안내 메세지 전송 등), 운세 등 다양한 컨텐츠로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네이버의 경영관리, 영업, 고객센터 운영은 당사의 계열회사인 네이버아이앤에스㈜가 담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HWP)
  •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Ⅱ. 본론 -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1. 시장환경 분석(1)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2) 경쟁업체 전략 비교–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3)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2. 사업별 전략 분석1) 검색사업 2) 게임사업 3) 광고사업 4) 전자상거래3. 마케팅, 광고전략(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분석 : PRODUCT, PRICE, PLA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분석 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 [경영분석컨설팅] NHN 네이버&다음 기업분석(재무제표분석,양적분석)
  • 네이버를 모체로 하고 있는 한게임은 최근 업계최초로 온라인 카드 보드게임을 오픈 하였고 아웃포스트 베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로운 게임 분야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NHN은 블로그 서비스 페이퍼, 릴 온라인, 신서버 유니테 등을 오픈하면서 네이버 사용자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으로 볼 때 (주)NHN은 향후 더욱 막대한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003년은 (주)NHN에게 또다른 도전과 성취라는 목표를

  • [비교경영론] [구글VS네이버]구글과 네이버 경영비교분석
  •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시가총액 약 4조원으로 코스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6년 3/4분기 실적은 매출액 1,427억 원, 순이익 366억 원을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IT기업이 되었다.구글과 네이버는 검색을 기반으로 성장한 1위 기업이라는 점에서 자주 비교되지만, 서비스 운영 모습이나 기업 경영의 방법은 많이 다르다. 두 기업은 철학부터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철학의 차이는 기술의 차이를 가져오고, 기술의 차이는 다시 기업 문화와 서비

  • [경영분석] nhn 네이버 기업분석
  • 네이버를 인수 대상으로 선택했는가?‘, ’새롬의 인수 대상인 네이버는 어떤 회사인가?’ 등의 여러 의문점으로부터 시작된 세간의 관심은 ‘네이버컴’이라는 회사에 대한 집중 조명으로 이어지기 시작하고 있었다.창립 당시부터 네이버컴은 거대 포털사이트로 발전하기 위해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www.juniornaver.com)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해왔지만 자금 부족으로 기업의 정상적인 경영조차 위협받고 있던 형편이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