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 네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20.02.07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사례연구 대상기업
대상기업 - 네이버(NAVER)
대한민국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1999년 6월 2일 설립되었으며,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한게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였으며, 이와 함께 '엔에이치엔주식회사'(NHN Corporation)에서 '네이버 주식회사'(Naver Corporation)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존속법인은 네이버㈜로 온라인광고 및 포털사업을 영위하고, 신설법인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게임사업을 운영. 존속 및 신설법인은 2013년 8월 29일 유가증권시장(KOSPI)에 각각 변경상장 및 재상장하였다.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다.
(1)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8-1 그린팩토리
(2) 전화번호: 1588-3830
(3) 홈페이지 주소: http://www.naver-corp.com
1. 네이버의 주요 사업의 내용 및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
주요 서비스는 인터넷포털서비스 '네이버(한국, 일본)'와 글로벌 메신저 'LINE(라인)', 온라인기부포털 '해피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BAND(밴드)' 등이 있다. 이러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의 온라인광고사업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다. 온라인광고사업은 계열회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를 통해서 영업 및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본 온라인 포털 및 LINE 사업은 LINE Corp.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2년 6월 출시한 글로벌 메신저 'LINE'의 글로벌 가입자수가 2억 8천만 명(2013년 10월 말 기준)을 상회하면서 이를 통한 모바일 수익원이 확대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스티커, 공식계정(기업의 광고 및 이벤트 안내 메세지 전송 등), 운세 등 다양한 컨텐츠로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네이버의 경영관리, 영업, 고객센터 운영은 당사의 계열회사인 네이버아이앤에스㈜가 담당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