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발전과정] 경영학의 역사적 발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4 / 2020.02.0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경영학 발전과정의 접근방법
경영학 발전과정의 연구는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학설이나 학자의 개별적 특징을 밝히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역사적 학설이나 학자를 비판적으로 이해하여 경영학의 현상을 밝히며 나아가 미래의 학문적 발전방향을 찾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경영학사는 유달리 그 조류를 달리하는 여러 가지 흐름으로 인해 그 학사적인 기원이나 생성이 다르다. 오늘날 세계경영학이 독일의 경영경제학과 미국의 경영관리론으로 크게 양대 조류를 형성하고 있지만 그 기원과 생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이중 어느 쪽을 중심으로 할 것인가가 문제가 된다.
그러나 이 문제는 양대 조류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적인 접근을 행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