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국제경영학에서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략을 살펴보고 싶었고 이를 적용해 보았음을 미리 밝혀둔다. 1) Strategic Alliance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세계타이어 1위 업체인 ‘미쉐린 타이어’와의 전략적 제휴관계는 높은 품질과 기술력, 풍부한 중국노동력의 활용 등과 더불어 확실히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한 효과를 가져왔다. 양사가 핵심기술 공유와 유통망 활용 등을 도모하고, 생산시설 활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은 중국 내에서 한국타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국제공항: 4대도시 중심 (뭄바이, 델리, 캘커타, 마드라스)- 인도 취항 국제항공사대한항공이 서울 → 방콕 → 뭄바이 노선을 주2회 운항 그외 인도항공, 케세 이퍼시픽, 싱가포르항공, 타이항공, 말레이시아항공이 운항.19)현지 교통- 철도 : 인도의 철도는 총연장 6만km를 넘는 세계 제 2위의 규모. 따라서 대부분의 장거리 여행은 열차가 편리. 열차의 빠르기에 따라 Express, mail, 그리고 ordinary, 가장빠른 Super Express 등 으로 구분. 대개 Express, Mail급을 이용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경영의 역사가 짧아 서비스측면, 관리측면, 유지측면에서 아직 국제적인 수준에 미치지 못한 경우는 프랜차이즈 호텔이 일정부분 적합한 측면이 있어 계속 발전하고 있는 추세다. 4. 리츠칼튼의 만족도 조사지금까지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계획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래의 자료들은 리츠칼튼의 고객 만족도, 소유주 만족도, 직원 만족도를 실제로 분석한 자료로서, 이를 바탕으로 리츠칼튼의 정책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자.1)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국제회의 업 (2.4%) 순 임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중에서 가장 많은 사업체수를 가진 한국의 여행 산업과, 관광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숙박업, 그리고 증가율이 높은 산업 가운데 하나인 국제 회의 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4-다-1) 여행 산업여행 산업이란,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숙박시설, 그 밖에 여행에 딸리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그 시설 이용 알선이나 계약 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그 밖의 여행편의를 제공하는 업이다.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경영학과 조직학에 받아들여졌다. 이후 삼십년에서 사십년 사이에는 유물론적 분석이 회계학(Oaks & Covaleski, 1994; Tinker & Niemark, 1987), 경영학 역사(Rowlinson & Hassard, 1993), 노동현장(Burawoy, 1979), 그리고 공공경영 협력(Kaufman, Zacharias & Karson, 1995) 연구 분야 에서도 나타났다. 보다 가까운 과거에 한동안 비판주의 이론과 비판적 관리순환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장르에 밀려 유물사관론의 인기가 사그러들었으나 조직의 강압적이고 이념통제적인 부분에 관심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