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업]국제회의의 목적과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제회의업의 개요
2. 국제회의의 목적과 정의
3. 국제회의의 종류
(1) 국제회의의 형태별 분류
(2) 국제회의의 성격별 분류
(3) 회의진행상 분류
4. 국제회의 기획업체의 역할과 기능
(1) PCO의 정의
(2) PCO의 역할
(3) PCO의 업무내용
(4) 우리나라 PCO의 현황 및 전망
5. 국제회의 산업의 전망
(1) 전시회
(2) 컨벤션
(3) 전시컨벤션
- 본문내용
-
1. 국제회의업의 개요
국제회의업은 대규모 관광수요를 유발하는 국제회의의 계획, 준비, 진행 등 필요한 업무, 행사를 주관하는 자로부터 위탁받아 대행하는 업을 말한다. 국제회의는 참가자들이 일반 관광객에 비해 장기간 체재하면서 회의기간 중 또는 그 전후에 국내관광과 쇼핑 등을 하므로 대량 관광객 유치효과를 가져오며 교통, 항공, 숙박, 유흥업, 관광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유도함으로써 경제발전 창출효과에 크게 기여한다.
또한 참가자 대부분이 각국의 정치, 경제, 과학, 기술, 문화 등 관련분야의 전문가로서 지도적인 위치에 있으므로 국가홍보 효과를 가져옴은물론, 국제회의는 계절별 변수가 비교적 적어 관광비수기 타개책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2. 국제회의의 목적과 정의
제1조 (목적)
이 법은 국제회의의 유치를 촉진하고 그 원활한 개최를 지원하여 국제회의산업을 육성·진흥함으로써 관광산업의 발전과 국민경제의 향상 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국제회의"라 함은 상당수의 외국인이 참가하는 회의(세미나·토론회·전시회 등을 포함한다)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종류와 규모에 해당하는 것을 말한다.
2. "국제회의산업"이라 함은 국제회의의 유치 및 개최에 필요한 국제회의시설, 서비스 등과 관련된 산업을 말한다.
자료평가
- 너무 오래된자료라 참고하기도 힘든데 실수로 날짜 안보고 받아버렸네요 그 사이에 생긴 컨벤션센터가 몇갠데;; 게다가 우리나라 PCO의 현황도 그냥 대충 글 몇줄 적어놓기만 하고 어떤 회사가 있는지는 언급조차 안되어있네요 이거 환불 안되나요?
- twss4***
(2014.03.22 16:04: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