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컬러의 영향력
- 컬러마케팅의 사전적 의미
- 우리나라에서의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이 발생하기까지...
- 컬러마케팅 이야기 - 주변의 컬러마케팅
1)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한다.
2) 단일한 이미지, 하나의 컬러로 승부한다.
3) 파격적인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 컬러와 사회트렌드
- 컬러마케팅 그것은...
- 본문내용
-
컬러의 영향력
- 컬러마케팅은 말 그대로 컬러의 영향을 이용한 마케팅이다.
사람들은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만지고, 맛보는 오감을 통해서 세상을 받아들이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시각, 보는 것이다.
컬러마케팅의 사전적 의미
-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풀어서 얘기하면 컬러를 가장 큰 소구점으 로 잡아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의 컬러마케팅
-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부터 컬러마케팅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그 시기부터 감성소비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기 때문이다. 상품의 탄생에서 쇠퇴에 이르는 발 달 과정을 볼 때, 성능보다 감성 만족도에 비중을 두는 감성소비의 시기에 컬러의 요소 가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예를들면 처음 휴대폰이 나왔을 때 모든 핸드폰은 검정색이었다. 그 시절엔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휴대폰의 기 능보다는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와 디자인에 더 큰 관심이 쏠린다. 제품의 성능이 우열 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비슷하다면, 소비자는 컬러와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 택하기 마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