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론] 두바이 관광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두바이 소개
2. 두바이 관광 홍보 주관기관: 두바이 정부
3. 두바이 관광 PR(홍보)대상
4. 두바이 관광 PR(홍보) 활동
5. 두바이 관광 홍보가 전달하고자 하는 message
6. 두바이 관광 홍보로 기대되는 효과
- 본문내용
-
1. 두바이 소개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한 토후국의 이름이다. 예전에는 대부분 가난한 어부와 진주조개잡이로 살았다. 척박한 자연에 기대어 겨우 연명하는 사람들이 모여 산 한적한 어촌이었다. 20세기 초 이주해 온 페르시아 상인의 후예도 두바이의 오랜 잠을 깨울 수 없었다. 두바이의 면적은 연합도시의 두번째로 인구는 1999년 현재 70만명 정도 이중 대부분이 인도, 파키스탄, 이란, 필리핀 사람이고 50,000면 정도의 영국인이 있으며 한국 사람들은 교민과 상사를 포함하여 U.A.E전체에 100여 가족이 살고 있다고 한다.
2. 두바이 관광 홍보 주관기관: 두바이 정부
1995년 셰이크 모하메드가 왕세자로 지명되면서 두바이는 탈바꿈을 시작했다. 두바이 관광청은 왕세자인 셰이크 모하메드가 의장을 맡으며 수시로 들러 개발 사업을 총괄하고 있어 프로젝트는 정부가 주도한다. 두바이가 세계 무대에 등장한 것은 그의 등장과
▲셰이크 모하메드
때를 같이하며 두바이는 이때부터 관광․무역․금융․컨벤션 등 서비스업에 승부수를 던졌다.
두바이 정부는 두바이를 알리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막대한 홍보 비를 쓴다고 한다. 두바이 정부 전체가 두바이를 알리기 위해 골몰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2006년 1월 15일
<세계 최대허브의 꿈> 네이버 블로그
2005년 12월 27일
<스탁데일리> 네이버 블로그
2006년 4월 28일 23:11
<특집 : 남해안 관광벨트 차별화 된 `노블문화` 체험> 헤럴드경제
2005년 6월 9일 16:23
<사막 속 뉴욕 두바이 "짧지만 아름다웠던 순간" 김윤덕기자> 조선일보
2006년 5월 9일
< 19인이 증언하는 나의 두바이> 네이버 블로그
2005년 12월 6일
<천지개벽 두바이>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출처: http://blog.daum.net/dubai4u/280945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