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온라인 여행사에 대한 연구 -Travelocity.com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 1
II. 인터넷과 여행 산업 ------------- 3
1. 인터넷 비즈니스 --------------------------- 3
2. 인터넷과 여행 산업 ------------------------- 3
3. 여행서비스 상품의 특성과 인터넷 환경 ---------- 4
4.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업계의 변화양상 -------- 7
5.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 9
Ⅲ.사례연구 -Travelocity.com- ----- 12
1. 기업소개 --------------------------------- 12
2. 회사의 주력상품 --------------------------- 13
3. 재무적 구조 ------------------------------ 15
4. Travelocity.com의 경쟁력 ------------------- 19
5. travelocity.com의 위협요소 ------------------ 25
IV. 결 론 ----------------------- 33
V. 참고 자료 -------------------- 35
- 본문내용
-
I. 서 론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곳에 자신은 내맡기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번쯤 갖는 마음이 아닐 수 없다. 복잡한 현실을 떠나 끝없이 펼쳐진 바다 속에 나를 내맡기고 싶기고 하고 눈이 파랗고 키가 큰 외국인들의 삶 냄새가 풍기는 외국 도시 속에서 "낯설음"에 대해 느끼고 싶기도 하다. 그 많은 떠남의 "동기"로 우리는 당당히 재미있고 추억이 가득한 여행을 만들어 가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낭만속의 '여행'과 현실세계의 '여행'과는 많은 이질감이 있다. 일단 여행을 하려면 여행지를 선택하고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여권을 만들기 위해 분주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여행이란 꼭 "익숙함"으로만 다가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여행을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의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기고 싶은 욕구로 인해 '여행사'가 생겨난 것이다. 최근 몇 년간에 인터넷사용이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한 '여행사'가 이런 고객의 욕구를 가장 잘 만족시켜왔으며 그들은 이미 세계화의 선두주자에 있다. 오프라인의 여행사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효율적인 여행'을 도와주고 이로 인해 수수료에 의존하던 틀에서는 많이 벗어나지는 않았지만 그 "효율성"으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대부분의 서비스가 기존의 오프라인에 있던 거품을 뺏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가 있으며 인터넷의 광범위함을 이용.이로 인해 전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가 있다
- 참고문헌
-
www.travelocity.com
▶ finance.yahoo.com
▶ www.edgar-online.com
▶ www.hankyung.com
▶ www.sabre-holdings.com
▶ www.cnn.com
▶ kr.pwcglobal.com
▶ www.ciokorea.com
▶ kastle.or.kr (한국관광레저학회의 논문참조)
▶ http://challenger.lg.co.kr/korean/webcast/past/1999/digital/air/digital_0726.shtml
(LG 글로벌첼린져 1999년 Travelocity.com 방문 내용)
▶ http://www.prkorea.com/koreanet/fightinvoice3-3.php3
(Travelocity.com의 한국관련 내용 오류부문)
▶ e-commerce 비즈니스 전략 : 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Brenda Kienan 정보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